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호주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호주

캠프다이어리 호주

[200224] 호주사립학교 스쿨링캠프 인솔교사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0-02-24 19:48 조회2,223회

본문

안녕하세요, 호주캠프 인솔교사 이서현입니다.

오늘은 아침에 나와 보니 보슬비가 내리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보슬비와 함께 카페테리아로 향하였습니다. 몇몇 아이들은 한국에서 아침을 잘 안 먹는다고 했지만 호주에서는 모든 아이들이 매일 아침 과일도 챙겨먹으며 든든하고 맛있게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아침식사를 든든하게 마친 아이들은 방으로 돌아가 준비를 마저 마치고 우산을 쓰고 교실로 향하였습니다. 교실 밖에 가방을 두고 선생님과 학생들과 함께 교실로 들어갔습니다.

오늘 영어시간에는 Human Rights에 대해 배워보았고 수학시간에는 곱셈을 배웠습니다. 체육시간에는 구기종목을 하였습니다. 테니스공부터 핸드볼까지를 다뤄보았는데 크기가 다른 핸드볼 공을 패스해 보며 남녀 대항전을 하였습니다. 또, 좋아진 날씨 아래서 조깅과 달리기를 하며 바람을 느껴보기도 하였습니다. 과학시간에는 저항, 전압, 전류에 대한 공식을 배웠습니다. 영어시간에는 도서관에 방문하여 책을 읽었습니다. 아이들은 해리포터 원문을 읽으며 원래 알고 있던 내용과 맞춰보며 읽어보는 것이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오늘 중학생 아이들은 Art 수업이 있었습니다. Art 시간에 과일 사진들을 보고 자신이 원하는 과일을 골라 종이에 과일을 그려보았습니다. 스케치와 명암도 표현하며 색칠도 하고 그림자도 넣어보았습니다.

종소리와 함께 Morning tea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아이들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간식을 먹는 장소로 모였습니다. 오늘의 간식은 바나나 머핀입니다. 바나나를 갈아 넣은 직접 만든 머핀이라 그런지 아이들은 맛있다며 더 먹기도 했습니다. 이제는 아이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필수 간식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예비종소리와 함께 아이들은 다음 수업을 들으러 교실로 향하였습니다.

점심시간이 되어 아이들은 식당으로 향하였습니다. 날이 다시 좋아지고 해가 나고 있었기 때문에 아이들은 싱그럽게 이슬이 묻은 잔디를 밟으며 카페테리아로 향하였습니다. 오늘의 메인메뉴는 고추잡채덮밥이었습니다. 식당에 반 친구들이 하나둘 모이자 반갑게 인사도 나누고, 이야기를 하며 맛있게 식사를 하였습니다. 점심식사를 마친 아이들은 잠시 숙소에서 휴식을 취한 뒤 오후 수업을 들으러 교실로 향하였습니다.

정규수업을 모두 끝마친 아이들은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아이들은 영어단어를 먼저 외운 사람부터 시험을 쳤습니다. 커트라인은 5개이기 때문에 5개까지 틀린 아이들은 틀린 단어와 뜻을 5번씩 썼고 재시험을 보는 아이도 있었습니다. 만점을 받는 아이들도 많았고 거의 모든 아이들이 단어시험에 통과하였습니다. 단어시험을 마무리하고 저녁을 먹기 위해 카페테리아로 향하였습니다. 오늘 저녁으로는 치킨까스와 웨지포테이토, 샐러드, 과일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를 마치고 아이들은 탁구를 치거나 탁구공을 가지고 농구를 하기도 하고 방에 모여 카드게임과 랜덤게임을 하였습니다. 저녁 간식 시간이 되어 아이들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저녁간식을 먹으며 내일 버디와 BBQ를 먹는 일정에 대해 다시 한 번 공지를 한 후 간식을 모두 먹은 아이들은 숙소로 돌아가 취침 준비를 마칠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세면과 잠자리 준비를 마친 아이들은 내일 일정을 위해 일찍 꿈나라로 향했습니다.^^


*오늘 개별코멘트 시간에는 가족에 대해 써보았습니다.
 개별코멘트의 주제는 "우리 가족은요~" 입니다!

#성예원- 아빠는 항상 아무 말 없이 챙겨주신다. 엄마는 가장 나를 생각해 주시고 표현해주신다. 언니는 세상에서 제일 예쁘고 귀엽고 사랑스럽고 나를 잘 생각해주고 깜찍하고 성격 엄청 착하고 모든 적극적이고 잠자는 모습도 사랑스럽고 공부도 잘하고 항상 나를 챙겨주고 마음도 여리고 예쁘고 좋은 말만 해줘서 언니 생각에 벽을 치다가 우리 집이 원룸이 되어버림. 세상에서 가장 좋은 언니인 것 같음.

#남희재- 아빠는 내가 하면 포기할 것 같은 것을 끝까지 하여 성공해서 나에게 항상 큰 교훈을 남기시고 나에 대해 끝없는 일을 주며 나의 성공을 기원하시는 모습이 너무나도 존경스럽다. 엄마는 아들을 생각하는 마음에 상냥하게 공부에 전념하고 인생의 실수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멋있고 아들을 위해 쓴 소리도 하여 아들의 인생을 바로 잡아주시는 모습이 너무나도 존경스럽다.

#권정연- 아빠는 잠을 잘 자고 잠을 많이 자고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잘 안다. 엄마는 수학을 잘 하고 우리가 수학풀이과정을 이해시키게 하는 걸 잘하고 요리를 잘한다. 나는 잘 모르겠고 권지환은 나한테 욕하는 것과 태권도와 달리기와 게임하는 걸 잘한다. 권지훈은 먹을 걸 잘 나눠주고 헬로카봇 흉내를 잘 내고 숙제하는 걸 놀이로 알고 좋아하고 꼬집는 걸 잘한다.

#최하섬- 저희 엄마께서는 굉장히 유머러스하고 재미있어 좋습니다. 저희 아빠께서는 친절하실 때는 친절하시고 엄할 때는 엄하셔서 좋습니다. 우리 첫째동생은 까불까불 거리지만 굉장히 착합니다. 우리 막내 동생은 정말 귀엽고 웃는 모습이 보기 너무 좋습니다.~^^

#김나은- 우리아빠는 파스타를 잘하시고 엄마는 요리와 꾸미는 것을 잘하신다. 첫째동생 연아는 그림 그리는 것을 잘하고 막내 동생 채아는 노는 것을 잘한다.

#오현진- 아빠는 나에게 많은 정보를 주시고 많은 관심을 주시고 나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해결해 주시는 게 너무 좋다. 나를 위해 열심히 돈돈을 벌어주시고 넉넉하고 좋은 환경, 좋은 가정교육을 받고 살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엄마는 나에게 관심이 없는 척하시지만 가장 많은 관심을 주시고 사랑을 주신다. 내가 고민이 생겼을 때 잘 들어주시고 해결해 주신다. 맛있는 밥을 해주시고 좋은 옷을 입게 해주시고 정말 감사하다. 남동생은 많이 싸우지만 그래도 나를 생각하고 챙겨줄 때 귀엽고 좋다. 나에게 없으면 안 될 동생이다. 여동생은 귀엽고 예쁘고 공부할 때 놀자는건 때리고 싶긴 하지만 나랑 몸으로 놀 때 너무 재밌고 좋다. 나에게 없으면 안될 동생이다. 가족 4명 모두 사랑해요

#손기준- 부모님께서는 열심히 일하시고 제 동생은 낙천적인 면이 장점입니다.

#정주영- 저희 엄마는 요리도 잘하시고 제 칭찬도 많이 해주시고 격려도 많이 해주십니다. 저희 아빠는 잘생기셨고 운동도 잘하시고 요리도 잘하십니다.

#심아진- 우리 엄마는 남들과는 다른 외모를 가지고 있고, 혼낼 때는 무섭지만 나를 많이 아끼고 사랑한다. 우리 아빠는 엄청 착하고, 나의 편이 되어주기도 하고 멋진 아빠는 나를 많이 아끼고 사랑해준다.

#최서은- 우리 엄마는 착하고 뭘 잘 가르쳐준다. 우리 아빠는 약사여서 약을 많이 챙겨 주고 나랑 보드게임이나 카드게임을 많이 해준다. 우리 동생은 말 빨이 세고 시를 잘 짓는다.

#이서준- 우리 엄마는 밥을 잘 해주시고 매우 친절하게 대하신다. 게임을 많이 해도 화를 잘 안내신다. 우리아빠는 일을 매일 열심히 하시고 젊으시다. 애들이랑 잘 놀고 재미있다.

#이윤지- 엄마는 재밌고 친구처럼 지낸다. 는 신경을 많이 써주시고 언제나 내 곁에서 든든한 내편이 되어주신다. 아빠는 성적에 부담을 주지 않으시고 늘 다정하고 재미있게 날 놀아주신다. 언제나 나를 아껴주신다.

#김강민- 엄마는 늘 나를 지원해주시고 응원해주신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게 해주시고 요리를 잘하신다. 집안일을 미루시지 않으시고 학원선생님으로서 열심히 노력하신다. 아빠는 내 취미인 낚시를 가르쳐주시고 같이 가주신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경제적으로도 지원해주시고 우리가족을 먹여 살리려고 지금도 열심히 일하신다. 부모님 두 분 모두 내 성적에 태클 걸지 않으시며 미래에 내가 되고 싶은 직업도 간섭하기 않으신다. 그 점이 너무 좋다.

#오설아- 우리 엄마는 예쁘고 우리 아빠는 멋있고 우리 오빠는 멋있다.

#조건희- 요리를 잘한다. 공감 능력이 뛰어나시다. 쿨하다 많이. 나를 아껴주신다. 나의 취향을 존중한다. 편하다. 인내심이 많다. 배려심이 많다.

#양수빈- 엄마는 예쁘고 아름답고 맛있는 걸 잘 사주고 나를 잘 챙겨주고 하고 싶은 걸 다 하게 해준다. 아빠는 말을 예쁘게 하고 화를 안내고 내가 무조건 우선순위이고 잘생기고 용돈을 잘 주고 내 말을 귀 기울여 잘 들려줌. 쇼니는 귀여움 말을 잘 듣고 심심할 때 잘 놀아준다.

#황예린- 엄마는 자신보다 나를 먼저 생각해서 언제나 나를 자랑해준다. 아빠는 항상 잘 다해준다. 언니는 나에게 많은 교훈을 준다.

#조아현- 엄마는 내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해주고 애정 표현을 잘 해주신다. 또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게 하고 지지해 주신다. 아빠는 표현을 잘 하진 않지만 뒤에서 조용히 날 응원해주시고 날 아껴주신다.

#김진서- 엄마는 예쁘고 배려를 많이 하셔서 나를 행복하게 해주신다. 아빠는 장난과 개그로 나와 동생을 즐겁게 해주신다. 동생은 나와 잘 맞고 잘 놀아서 친하며 나를 기분 좋게 해준다.

#박서연- 엄마는 예쁘고 착하고 요리도 잘하고 지금까지 나를 열심히 키워주셨고 나아주셨기 때문이다. 아빠는 착하고 회사에서 돈도 열심히 벌어다 주고 맛있는 것도 매일 사주기 때문이다. 지민이는 귀엽고 예쁘고 착하고 너무너무 귀여워서 보고 싶고 같이 놀 때면 애교도 부리고 이쁜 짓도 골라서 하기 때문이다.

#유다윤- 엄마는 기타를 잘 치시고 섬세한 배려를 많이 해주신다. 아빠는 자식에 대한 사랑이 많으시다. 오빠는 빵을 잘 굽는다. 섬세하다.

#권민수- 우리 엄마는 여러 교육 방법을 매우 잘 알고 계신다. 아빠는 굉장히 논리적이셔서 내 잘못을 잘 설득하신다. 동생은... 그저 그렇다.

댓글목록

권정연님의 댓글

회원명: 권정연(kjy0430) 작성일

우리 가족에 대해서, 한명한명 잘 생각해서 써준 것이 기특하고 고맙네요.
드디어 내일 만나는군요.
맛있는 음식 해주려고 냉장고 채워놨는데,,
부디 선생님들을 포함한 친구들 모두 끝까지 안전하게 생활하고, 집까지 안전하게 돌아오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선생님들 4주간 고생 너무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20w)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정연이 어머님~ 인솔교사 이서현입니다
정연이 집가면 냉장고가 비워질만큼 한국음식 원없이 먹겠네요~ㅎㅎ 마지막까지 신경쓰면서 귀국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다윤님의 댓글

회원명: 유다윤(ydyoon) 작성일

아이들이랑 선생님도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무사히 아무탈없이 돌아 오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20w)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다윤이 어머님~ 인솔교사 이서현입니다
다윤이 마지막까지 잘 지내다가 돌아갑니다! 무사히 부모님 품으로 인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서님의 댓글

회원명: 김진서(jinseokim0728) 작성일

내일까지 아무일 없이 무사히 돌아오길 바랍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아직 남아 있지만..감사드립니다.
아이들도 즐겁고,좋은 기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네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20w)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진서 어머님~ 인솔교사 이서현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까지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