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미국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미국

캠프다이어리 미국

[090129] 사립스쿨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9-01-29 14:59 조회984회

본문

안녕하세요. 미국캠프 인솔교사 입니다.

오늘은 LA에서의 마지막날입니다. 

오전에는 Trinity와 LCP 각 학교에서 마지막 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정규수업과 함께 각 반 담임선생님들로부터 수료증을 받았습니다.

점심을 먹은 후 1시30분경 Trinity로 모여 SLEP test 와 송별회 준비를 하였습니다.

LCP 아이들은 학교 친구들과 한명한명씩 포옹을 하고, 학교 선생님들과 선물 교환을 하고 또 사진을 찍으라 예정 시간보다 약간 늦게 Trinity로 도착하였습니다.
LCP 아이들은 학교 선생님으로부터 특별한 선물을 받았는데, 아마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는, 이곳 학교 생활을 잊을 수 없는 좋은 추억의 선물이 될거 같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집에 가서 자랑할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

자리 정리정돈을 한 후 2시부터 SLEP TEST를 시작하였습니다.

듣기부터 45분간 진행하고, 읽기를 연달아 45분 총 90분동안 시험을 진행하였습니다.
듣기 초반에는 강한 집중력을 보이던 우리 아이들은 30분 정도가 지나자 긴장이 풀렸는지 기지개도 펴고, 감독을 하고 있던 저의 눈치를 조금씩 보며 힘든 기색을 보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는 TEST 라는 부담감과,
90분이라는 긴 시간 때문에 조금은 힘든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그래도 3시30분 시험 종료시간까지 모두들 꾹 참고, 마킹한 것을 검토까지하며 캠프를 마무리하는 테스트에 대해 최선을 다하는 예쁜 모습을 보였습니다.

시험이 끝난 후 약4시부터는 현지 staff 분이 준비해주신 김밥 + 떡볶이 + 2% 음료수를 먹으며 우리만의 송별회를 열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오늘 마지막날 있었던 에피소드들과 친구들에게 받은 연락처, 선물 등을 서로 자랑하며 아쉬움을 나타냈습니다.
(그리고 학교 친구들이 '안녕-친구' '잘가' 등 한국어로 작별 인사를 해주는 바람에 눈물을 보이고 말았던 지원이와 성호도 이제는 조금 진정이 되었는지 한결 밝아진 모습으로 친구들의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5시까지, 내일부터 진행될 샌프란시스코 투어 일정과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사용했던 교실을 깨끗하게 정리정돈 한 후에 5시30분 홈스테이 가족들을 만나 모두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앞으로의 일정에 대해 몇가지 알려드릴 사항이 있습니다.

1) 내일 아침7시 샌프란시스코로 출발 예정입니다. 중간에 2-3번 쉬는 시간을 포함하여 6~7시간 소요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샌프란시스코에는 내일 오후 3시경 도착할 것입니다. 그리고 가는 도중에 '솔뱅' 이라는 덴마크 민속촌을 잠시 들를 예정이라 샌프란시스코까지의 여정이 그리 길게 느껴지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작고 아기자기한 예쁜 덴마크 민속마을로 또 하나의 인기있는 관광지라고 하니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 ^

2)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한 후 내일 오후에는 스탠포드 대학을 둘러볼 것입니다. 그리고 31일에는 UC 버클리와 샌프란시스코 시내 관광을 할 예정입니다. 마지막 날인 2월1일에는, 비행시간이 오후 1시50분인 것과 아이들이 면세점에서 구경하고 싶은 것이 있다고 하기에 아침을 먹은 후 여유있게 공항으로 바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3) 샌프란시스코에서 호텔은 4인1실로, 더블 침대가 2개 들어가 있는 큰 방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방 배정은 내일 버스안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며, 샌프란시스코 투어에는 LA에서부터 우리와 함께 전문 투어가이드가 동행할 것입니다. 그리고 내일 버스안에서- 스탠포드 대학에서 기념품을 살 때 필요한 용돈을 지급할 예정이며, 1월31일 밤 호텔에서 남은 용돈과 그간 지출 사항을 기록한 종이를 아이들에게 줄 예정입니다.

4) 투어시에는 아이들과 통화가 어려울 것입니다. 호텔 내에서 국제전화를 사용할 경우, 우리가 가져간 국제전화카드를 사용하더라도 connection fee 를 내야하기 때문에, 오늘 한국으로 마지막 연락을 모두 하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호텔에서 괜히 한국으로 전화를 시도했다가 괜한 돈 낭비를 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오늘로 전화 연락을 마무리 지으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혹시라도 급하게 연락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저에게 연락주시면 아이들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5) 샌프란시스코 내 호텔에서는 무선인터넷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진은 제가 열심히 찍고있으니 업로드 하지 못하더라도 캠프가 끝난 후 CD에 모두 넣어 보내드릴 것입니다.
따라서 저희의 하루 하루 여정은 서울로 연락을 드려 간단하게나마 캠프다이어리를 작성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2월2일(월) 밤9시45분 인천 도착이므로, 며칠만 더 기다려주시면 우리 아이들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부모님 품에 안길 거랍니다. ^ ^

오늘 아이들을 통해 2월2일(월) 도착 후 픽업에 대해 조사를 하였는데 모두 가족 혹은 친척이 공항으로 나온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더 확인 차 공지합니다. 혹시라도 저희가 도착하는 날 공항 픽업에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꼭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그 날 늦게 도착하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이 가족들에게 안전하게 갈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캠프 기간동안 아프거나 다친 아이 한명 없이,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캠프를 마무리합니다.
식상한 이야기지만, 시간이 금방 흘러가 버렸네요. 
남은 샌프란시스코 투어 역시 건강히 마치고 2월2일 월요일 밤에 인천공항에서 밝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늘 우리 아이들이 캠프 생활 잘 해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공항에서 뵐게요.

감사합니다. * ^ ^ *

댓글목록

석맘님의 댓글

회원명: kimm3388(5) 작성일

어젠가? 석이랑 통활했는데 집에 안오고 싶다네요. 첨엔 시시하다고 투덜거리더니만 쩝. 암튼 시간이 넘 빠르고 낼 모레면 돌아온다니 한편으론 반갑고 한편으론 마음이 무겁습니다. 제 휴가도 끝이잖아요 ㅎㅎ. 그동안 수고많으셨 구요 마지막까지 탈없이 마무리 잘하고 돌아오시길 바랄께요

보은맘님의 댓글

회원명: kimm3388(5) 작성일

한달 가까이 돼는 시간이 빨리 지나갔네요. 각자 개성과 성격이 다를 아이들을 보살피느라 수고 많으셨고 감사 드립니다. 모두 건강해보이고 즐겁게 생활한거 같아 다시 감사드려요. 남은 삼일도 모두 건강하게 지내고 돌아 오길 바랍니다. 이번 캠프로 인해 우리 보은이가 많은걸 배웠으리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좋은 기억으로 간직할 거 같고요. 수고 많으셨어요.

동훈동생님의 댓글

회원명: kimm3388(5) 작성일

오빠 몇일않나만는데 건강하게잘돌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