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802]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6 인솔교사 조소연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3-08-03 00:28 조회366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이시우, 이기원, 권도영, 박서영, 전은서, 정은서, 김리연, 김윤서, 황민서, 김채린, 민보영, 박서연 인솔교사 조소연입니다.
오늘 말레이시아 날씨는 맑고 화창한 날씨를 유지하였습니다. 오늘 아침으로 초코 시리얼, 샐러드, 치킨너깃, 계란, 미트볼 등이 나왔습니다.
학생들이 맛있게 먹었던 음식으로 이야기했던 초코 시리얼이 다시 나와 학생들이 만족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침을 먹은 뒤 학생들은 정규 수업을 들어갔습니다. 오늘은 전체적으로 컨디션이 어제보다 더 밝아졌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평소보다 수업에 더 열심히 참여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 CIP 시간에는 드림캐처 만들기를 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이 간단히 방법을 설명해 주고, 학생들이 각자 원하는 줄의 색상을 가지고 원하는 디자인으로 만들었습니다. 자신이 달고 싶은 구슬을 달고, 만들고 싶은 모양을 만들며 열심히 완성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학생들이 드림캐처를 방에 두어 악몽을 꾸지 않고, 좋은 꿈만 꿀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오전 수업을 마친 학생들은 점심을 먹었습니다. 오늘 점심은 부추무침, 돼지고기 수육, 김치, 햄가득 부대찌개, 밥이 나왔습니다. 수육과 부추무침을 같이 먹으면 느끼하지도 않고 맛있어서 특히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맛있게 점심을 먹은 학생들은 오후 수업 준비를 위해 올라가서 양치를 하고 책과 필통을 챙긴 뒤 오후 수업을 들어갔습니다.
오늘 영어일기 시간에는 CIP 시간에 만들었던 것과 스포츠 수업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일기를 다 작성한 아이들은 영어 단어를 미리 외우거나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며 휴식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어 수업을 마친 후 아이들은 수학 수업 및 수학 자습을 위해 교실을 이동했습니다.
오늘 수학 시간에는 저번 시간에 해 온 수학 숙제를 검사하고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 뒤 개념과 대표 문제를 풀고, 학생들에게 예제 문제를 풀게 한 다음 거기서 모르는 문제를 같이 풀어보았습니다. 다들 숙제를 잘 해온 모습이 기특했고, 열심히 수업을 듣는 학생들의 모습이었습니다.
오늘 저녁은 고기 김치찜, 어묵국, 밥, 김치, 김 등이 나왔습니다. 고기가 부드러워서 학생들이 쉽게 잘 먹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맛있었는지 나중에 추가로 더 받아 가는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저녁을 먹은 뒤에는 영어 단어 시험을 보았습니다. 오늘의 단어는 어려웠는지 학생들이 암기할 때 힘들어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래도 최선을 다해 시험을 보는 학생들이 대견했습니다. 영어시험을 보고 난 후에는 내일 액티비티를 위해 용돈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내일은 레고랜드 액티비티가 있는 날입니다. 학생들은 레고랜드에서 놀이기구도 타고 다양한 레고도 볼 생각에 기대가 많아보였습니다. 다들 내일의 일정이 설레는지 초롱초롱한 눈으로 내일을 기다리며 잠자리 준비를 하는 학생들이었습니다.
지금부터는 학생별 개별 코멘트입니다.
이시우: 시우는 오늘도 컨디션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약을 먹고 친구들과 같이 있으니 오후에는 조금 더 기운을 차리는 모습이었습니다. 밥도 어제보다 많이 먹었고, 시우가 기운이 없어 보여 같이 산책하면서 이야기도 했더니 기분이 한결 나아진 모습이었습니다. 내일은 더 잘 적응하는 시우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기원: 기원이는 오늘 다행히 아프지 않고 수업도 잘 들어가고 열심히 집중해서 듣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CIP 시간에도 열심히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친구들뿐만 아니라 인솔교사들에게도 말을 많이 걸고 점차 다 친해지며 캠프에 적응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기원이가 기대됩니다.
권도영: 도영이는 내일 있을 레고랜드에 들떠 있는 얼굴이었습니다. 오늘도 오후에는 엄마가 보고 싶다고 하였지만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다 보니 다시 웃으면서 하루를 마무리하는 도영이엇습니다. 도영이는 내일 레고랜드에서 어떤 것이 가장 재미있을지 생각하며 내일의 일정을 기대하며 잠에 들었습니다.
박서영: 서영이는 아직 생리통이 있어 살짝 힘들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생리통 약을 먹고 밥도 잘 먹으니 다행히 잠자기 전에는 배가 아프지 않았습니다. 내일 레고랜드에서 아플까봐 걱정하는 서영이었지만 미리 약도 챙겨가고 첫 생리 후 3일이 지났기 때문에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은서: 은서는 오늘 살짝 두통이 있어서 타이레놀을 먹었습니다. 밥을 잘 먹고 약도 먹었더니 다행히 열이 떨어지고 밤에는 다시 원래의 컨디션을 찾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내일 레고랜드에서 재미있게 노는 은서의 모습을 보면 좋겠습니다. 레고랜드에서 놀이 기구도 많이 타고 싶어 했습니다.
정은서: 은서는 오늘 컨디션은 좋아 보였습니다. 영어 단어를 외우고 난 후 남아서 오늘 배웠던 수업 내용 중 어려웠던 부분이나 이해가 안 갔던 부분을 다시 공부하는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항상 수업에 열심히 집중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내일 액티비티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은서입니다.
김리연: 리연이는 어제 약을 먹고 잘 쉬어서 그런지 오늘은 아픈 것이 거의 나았습니다. 그래서 수업도 빠지지 않고 잘 들어갔고, 기분도 좋아 보여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에게 본인의 비밀도 말해주며 저와 더 친해진 느낌도 들어서 기분이 좋았던 하루였습니다. 내일의 리연이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김윤서: 윤서는 오늘 기분이 좋아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선생님들과 이야기하면서 기분이 좀 풀려 밤에 잘 때는 웃으면서 잠에 드는 윤서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내일 레고랜드에서도 밝은 윤서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레고랜드에서 타고 싶은 놀이 기구를 다 타고 오면 좋겠습니다.
황민서: 민서는 오늘도 밝게 친구들과 잘 어울려 다녔습니다. 오늘도 민서가 코피가 조금 났는데 다행히 비타민을 챙겨 먹으니 코피도 어제보다 덜 나고 머리도 덜 아파했습니다. 내일 액티비티에서 재미있게 놀 기대를 하며 들떠있는 민서의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내일의 하루도 기대가 되는 민서입니다.
김채린: 채린이는 단어 시험을 보기 위해 최선을 다해서 외웠고, 시험도 잘 보았습니다. 친구들과도 잘 지내고 항상 밝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일 레고랜드에서 사고 싶은 것도 많아 보였는데 원하는 것을 사고 타고 싶은 놀이 기구를 다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채린이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민보영: 보영이는 오늘도 영어 단어 시험을 빨리 봤고, 틀린 수도 적었습니다. 영어 단어 시험이 끝난 후에는 오늘 수업내용을 복습하며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런 뒤 씻고 내일 레고랜드를 위해 취침 준비를 하는 보영이었습니다. 내일 레고랜드는 어떨지 저에게 물어보며 기대감을 안고 잠에 들었습니다.
박서연: 서연이는 오늘 영어 단어 시험을 열심히 외웠습니다. 오늘 배가 조금 아파했는데 다행히 약을 먹어서 상태가 괜찮아졌습니다. 서연이도 내일 액티비티에서 신나게 놀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일도 아픈 곳 없이 잘 놀았으면 좋겠고 더 잘 적응한 서연이의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