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731]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3 인솔교사 김장수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7-31 21:32 조회913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G03 양준성, 김규민, 곽준용, 유순호, 이윤호, 이현욱, 김도훈, 이상준, 김민석 인솔교사 김장수입니다.
어제 레고랜드와 워터파크에서 신나게 놀고 일찍 잔 덕분인지 오늘따라 방 문을 여는 소리만으로도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졸린 눈을 비비며 아침을 먹고 수업 갈 준비를 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어제 레고랜드와 워터파크에서 신나게 놀 던 아이들의 모습과는 사뭇 대조되는 것 같아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래도 학생들을 잘 달래어 수업에 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과의 수업 시간에는 숫자와 색에 관한 내용을 배웠습니다. UNO라는 카드 놀이를 통해 내가 어떤 숫자, 어떤 색깔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지 말하며 게임을 통해 영어를 배웠습니다. 또 수업시간에 피곤해하는 친구들이 몇 명 있어 선생님께서 졸릴 때 잠을 깨는 방법을 영어로 알려주시기도 하였습니다. CIP 시간에는 디즈니 영화를 한글 자막 없이 영어로 시청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자막 없이 영화를 어떻게 보냐며 투덜대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은 단어와 문장으로 구성된 영화인데다 영화 그림만으로도 충분히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내용이어서 학생들이 집중해서 영화를 보며 영어 공부를 함께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스포츠 시간에는 탁구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어제 워터파크에서 재미있게 놀았던 기억이 있어서인지 수영을 하면 안되냐고 조르는 친구들도 더러 있었습니다. 다음 스포츠 수업 때 할 수 있으니 조금만 참아달라고 말하긴 했지만 아이들의 열망 가득한 표정이 너무 예뻤습니다. 그래도 막상 탁구 라켓을 잡으니 수영하고 싶다는 친구들이 맞았나 싶을 정도로 땀을 뻘뻘 흘려가며 탁구를 쳤습니다. 라켓으로 치는 것이 재미없었는지 슬리퍼로 탁구를 치는 창의성이 뛰어난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수학시간에는 작도에 관하여 배웠습니다. 컴퍼스와 자를 이용해서 직선과 평행선을 긋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엇각, 동의각에 관한 내용을 배웠습니다. 또 분수의 나눗셈에 관하여도 배운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수학에 흥미를 갖고 있는 친구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어제 액티비티를 다녀와서도 자기 전에 시간을 내어 수학 숙제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는데 자발적으로 공부하는 아이들을 바라보니 뿌듯했습니다.
어제는 워터파크를 다녀와서 아이들이 너무 피곤해하여 단어 시험을 하루 미루어 주었고 오늘 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하루의 시간을 더 주어서인지 평소보다 아이들이 단어 시험을 더 잘 보아 아이들도 저도 기분 좋게 단어 시험장을 채점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매일 단어 시험을 본 뒤 친구들과 서로 몇 개를 맞추었냐고 물어보며 선의의 경쟁도 하고 있습니다. 단어 시험 이후 친구들과 함께 젠가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잠에 들 수 있었습니다.
내일도 아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수업에 참여하고 친구들과도 사이 좋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인솔교사가 되겠습니다!
#다음은 학생 별 개별 코멘트 및 학생들 소감입니다.
#양준성
영어로 우노 게임을 하며 색깔과 숫자에 관하여 배웠고, 마피아 게임도 영어로 하여서 재미있었습니다. CIP 시간에는 영화 모아나를 보았는데 자막없이도 재미있게 시청하였습니다.
#김규민
새로운 선생님과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습니다. 문법 현재시제, 명사의 단, 복수 여부에 따라 동사가 달라지는 것을 배웠습니다. 많은 양을 배워 헷갈리긴 하지만 열심히 공부하며 따라가려고 합니다.
#곽준용
영어로 우노 게임을 하며 색깔과 숫자에 관한 단어들을 배웠고, 영어노래를 함께 따라 부르며 재미있는 방식으로 영어 수업이 진행되어서 재미있었습니다. 또 다른 노래도 배워보고 싶습니다.
#유순호
새로운 선생님과 단어쓰기 문장읽기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습시간에 어제 헷갈렸던 수학 반올림을 제대로 공부하여 그 전에 몰랐던 내용을 알게 되어서 뿌듯했습니다.
#이윤호
아프리카, 아메리카, 중국, 멕시코 등 여러 나라 이름을 영어로 배웠고, 시간을 어떻게 영어로 읽는지 배워 이제는 자신있게 시간을 영어로 말할 수 있습니다.
#이현욱
5교시 선생님께서 사탕을 주시면서 책을 읽어서 좋았고, 새로운 선생님과 reading, writing 수업을 할 수 있어 새로웠습니다. 좋아하는 취미에 관한 영어 단어를 배웠습니다.
#김도훈
평소에도 친구들과 하는 마피아 게임을 영어로 진행하여 신기했습니다. 또 우노게임도 영어로 해보았습니다. 문법시간에는 단수와 복수에 관하여 배웠습니다.
#이상준
아이들이 스포츠를 즐겨도 좋은가에 관한 글을 reading 시간에 읽었고 인디언 족들이 어떻게 사는지에 관한 글도 읽었는데 인상이 깊어서 기억에 남습니다.
#김민석
새로운 선생님과 어색할 줄 알았는데 잘해주셔서 적응하는데 어렵지 않았고, 남자 아이들이 여자들에 비해 많이 태어난 다는 글을 읽으며 배웠습니다.
댓글목록
곽준용님의 댓글
회원명: 곽준용(sunk9029) 작성일영어선생님으로부터 재미있는 수업을 받고 있다니 영어캠프를 알차게 보내고 있는것 같아서 흐믓하구나!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안녕하세요 준용이 어머님, 아버님. 준용이가 4주동안 알차게 배워갈 수 있도록 옆에서 열심히 돕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