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190725]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8 인솔교사 이의건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7-26 02:49 조회865회

본문

안녕하세요. G08 임중수, 박재원, 조성국, 권상혁, 유동현, 김혁주, 김동완, 권동우, 강산이 담당 인솔교사 이의건입니다.

 

어제부로 모든 아이들이 캠프에 들어와 본격적인 캠프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잘 지내고 있을지 많은 걱정을 하고 있으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우리 아이들은 모두 아무 문제없이 숙소로 들어와 재미있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벌써 같은 그룹의 아이들과 친해져 재미있게 보내고 있으니, 너무 심려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오늘 말레이시아의 하늘은 아주 쾌청했습니다. 바람도 선선하게 들어와서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출발할 때 말레이시아가 너무 덥고 습하지 않을까 걱정하는 아이들도 있었는데요, 막상 현지에 도착하고 나니 한국보다 시원해서 좋다고 들뜬 표정을 감추지 못하더라고요. :)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스스로 먼저 준비하고 식사 시간을 기다리는 아이들을 보면서 너무 대견하다고 생각 들었습니다. 아침을 맛있게 먹고, 어제 입국을 한 아이들은 레벨테스트를 진행 했습니다. 레벨테스트는 영어 쓰기 시험과 영어 말하기 시험으로 나누어서 진행 되었는데요. 영어 말하기 시험이 원어민 선생님과 1:1 면담 형식으로 진행하는 시험이라 긴장하는 아이들이 더러 있었지만, 부담 없이 다녀와도 된다고 응원해주고 잘 타일렀더니 말하기 시험을 마치고 나서 원어민 선생님이 재미있다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뿌듯했습니다.

 

레벨 테스트를 마친 후 우리아이들은 맛있게 점심을 먹고 첫 엑티비티 장소인 에이온 쇼핑몰로 출발 할 준비를 했습니다. 사실 아이들이 어제부터 쇼핑몰 갈 생각에 들떠서 몇 시에 출발하는 지 어느 정도 머무르는 지 등 많은 질문했는데요. 들뜬 마음을 애써 가라앉히며 질서있게 이동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대견했습니다. 출발 전 개인별로 용돈을 나누어주고, 도착 후 만날 장소와 시간을 숙지시킨 후 아이들에게 자유시간을 주었습니다. 저는 돌아다니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도록 신경을 썼습니다. 그 후 다함께 쇼핑몰에서 저녁을 먹을 시간이 되어서 아이들과 무엇을 먹을지 의논한 끝에 피자를 먹으러 갔습니다. 아이들이 저녁을 빨리 먹고 쇼핑몰을 더 돌고 싶다고 말해서 빠르게 주문하고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쇼핑몰을 돌아다니느라 허기가 졌는지 허겁지겁 맛있게 먹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습니다. 서로 주문한 음식을 서로 맛보기도 하면서 이야기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

 

맛있게 저녁을 먹은 후 숙소로 돌아온 아이들은 깨끗이 씻고 안전교육을 들었습니다.

다양한 상황 속에서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아이들에게 숙지시켰고, 4주 동안 안전하게 지내기 위해서 지켜야할 수칙들을 알려주었습니다. 내일부터는 본격적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오늘의 즐겁고 들 뜬 마음을 가라앉히고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또, 아이들이 학업에 있어 의욕이 떨어지지 않도록 옆에서 열심히 도움을 주겠습니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캠프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인솔교사 이의건이 되겠습니다.

 

*개인별 코멘트

 

임중수 - 중수는 질서를 잘 지키는 아이입니다. 다른 아이들이 먼저 지나갈 수 있도록 배려하고 언제나 밝게 웃고 있어서 너무 보기 좋습니다. 다른 아이들도 중수의 배려에 고마워하며 인사를 하곤 했습니다. 다른 선생님들을 만나도 항상 먼저 인사하곤 해서 모든 인솔교사 선생님들이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박재원 - 재원이는 친화력이 좋은 아이입니다. 다른 아이들보다 늦게 도착했지만, 같은 방 친구들과 벌써 친해져 같이 장난치고 웃으며 잘 지내고 있습니다. 아이들도 재원이가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도와줘서 벌써 적응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방에서 장난치며 노는 것을 좋아하지만 어느 정도 선을 지켜서 놀고 집중 할 때는 잘 집중합니다.

 

조성국 - 성국이는 친구들을 잘 챙겨주는 아이입니다. 친구들이 즐겁도록 분위기를 띄우려고 하고 새로운 친구에게 농담을 하며 남을 웃게 해줍니다. 분위기를 좋게 해주는 우호적인 성격이라서 아이들이 모두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2 형들에게도 친하게 지내고 같이 노는 모습을 보니 좋습니다.

 

권상혁 - 상혁이는 쾌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친구들과는 장난을 치다가도 저랑 대화할 때는 집중해주고 또 방 친구들과도 사이좋게 지내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쇼핑몰을 돌아다니며 오늘 친구들과 먹을 거라며 컵라면을 많이 샀는데, 많이 먹고 배탈 나지 않도록 잘 지도하겠습니다

 

유동현 - 동현이는 솔선수범하는 친구입니다. 제가 아이들에게 무언가를 말하면 항상 먼저 실행에 옮깁니다.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의지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쇼핑몰에서 많이 걸어 피곤할 법도 한데 친구들과 함께 웃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밥도 맛있게 잘 먹고 즐겁게 잘 지내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가볍습니다

 

김혁주 - 혁주는 친구들을 정말 좋아합니다. 언제나 친구와 함께 붙어서 다니고 쇼핑몰에서도 함께 먹을 간식을 사는 등 언제나 친구를 생각합니다. 혁주는 지금 수업시간에는 레벨별로 다른 아이들을 만난 다는 것에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혁주가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세심히 신경 쓰겠습니다.

 

김동완 - 동완이는 조금 내성적이라 아이들과 친해지는데 시간이 걸렸지만 지금은 아이들과 친해져서 웃으며 다니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놓입니다. 이제는 동완이도 먼저 다가가려고 노력하고 친구들도 동완이와 잘 지내고 있어서 대견합니다. 오늘 동완이는 열이 조금 있어서 해열제를 먹였습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잘 신경 쓰겠습니다.

 

권동우 - 동우는 사진 찍는 것을 수줍어해서 안 찍으려고 하는데 친구들이랑 찍자고 하면 그래도 찍으려고 합니다. 그래도 동우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나 대답도 잘하고 성실해 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는 아이입니다. 동우는 주변 친구들을 잘 챙겨줘서 너무 기특한 아이입니다.

 

강산이 - 산이는 엉뚱하지만 오히려 그 모습을 친구들이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성실하고 성격이 온화하며 협조를 잘 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과 해야 하는 것 사이의 균형점을 잘 잡고 생각하는 것 같아서 대견한 아이입니다. 산이가 행여나 수업시간에 집중을 못하지는 않는지 세심하게 신경쓰겠습니다.

 

 

댓글목록

강산이님의 댓글

회원명: 강산이(aldud08) 작성일

엉뚱한모습 나타나기까지 적응시간이 걸리는아이인데 벌써 보셨다니 맘 편히 지내나봅니다 중학생남자애들 힘드실꺼예요 선생님께서도 좋은 음식 많이 드시고 힘내셔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이의건입니다.
강산이가 앞으로도 재미있게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권동우님의 댓글

회원명: 권동우(kai1176) 작성일

동우 사진 좀 많이 부탁드려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이의건입니다.
동우가 사진찍기를 많이 어색해하더라구요.
앞으로는 동우 사진이 많이 올라갈 수 있도록 더욱 신경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