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118]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29 인솔교사 김우정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1-19 00:36 조회831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박지은, 장소윤, 고하람, 김지윤, 하민형, 김태림, 송은채, 유하은 담당 인솔교사 김우정입니다.
오늘 아침에는 비가 세차게 내려 기온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아이들이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모두 겉옷을 입도록 지도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점차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생활에 적응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이들 모두 빠르게 준비하여 아침 식사 장소에 1등으로 도착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저를 뿌듯하게 하였습니다. 아침식사 이후 아이들은 다시 방으로 돌아와 가방을 챙긴 후, 수업을 듣기 위해 강의실로 이동하였습니다. 아직은 낯설 법도 한데 혼자서도 강의실을 찾아갈 수 있다고 말하는 모습이 대견하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아이들을 강의실 근처까지 안내 한 후 스스로 찾아가는지 확인하였습니다.
오전에 아이들은 각자의 반에서 영어수업, CIP수업, 영어일기쓰기를 진행하였습니다. CIP수업에서는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종이접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작은 손으로 종이를 여기저기 눌러가며 열심히 활동에 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들은 열심히 접은 하트를 제게 건네며 ‘선생님 제 마음이에요’라고 이야기 하여 제 기분을 설레게 해 주었습니다. 오늘은 스포츠 수업이 아닌, 영어일기쓰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영어로 일기를 쓰는 것이 어땠는지 물어보니 아이들 모두 재미있었다며, 어떤 내용을 썼는지 설명해 주었습니다.
오전 수업을 마친 아이들은 점심을 먹었습니다. 점심식사 시간에 아이들을 둘러보니 벌써 반 친구들과도 친해진 듯 재미있게 이야기를 하며 밥을 먹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후에는 언제 비가 왔냐는 듯 맑은 하늘이 아이들을 반겨주었습니다. 더위를 느끼는 아이들에게는 외투를 벗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수업이 모두 끝난 후, 아이들은 숙소로 돌아와 잠깐의 쉬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저녁에 치르게 될 단어시험이 걱정되었는지 서로 단어를 불러주고 스펠링을 이야기 하게 하는 등 아이들의 방에서 영어 공부하는 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저녁식사 이후 시간표에 맞추어 수학수업을 듣거나 자습을 한 아이들은 숙소로 돌아와 단어시험을 치뤘습니다. 모두들 긴장하고 열심히 공부한 만큼 좋은 성적이 나와 저 또한 뿌듯하였습니다. 이후 내일 있을 액티비티에 대한 설명을 하였습니다. 저는 아이들에게 100링깃을 제공하고, 지갑이나 가방에 바로 넣어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를 주었습니다. 아이들은 모두 내일 어떤 물건을 살지 고민하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내일 액티비티에서도 아이들 모두가 다치지 않고, 즐겁게 보내고 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은_오늘은 아이들의 건강을 확인하기 위해 건강상태 질문 및 화장실에 다녀왔는지 확인하였습니다. 우리 지은이는 아직 화장실에 가지 못했다고 하여 제가 가져온 유산균과, 물을 많이 먹이고 지켜 본 후, 약을 먹어야 할지 결정할 예정입니다. 지은이가 건강하게 4주 캠프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윤_오늘은 아이들의 건강을 확인하기 위해 건강상태 질문 및 화장실에 다녀왔는지 확인하였습니다. 우리 소윤이는 다녀왔다고 응답하였지만, 멀리 있는 다른 친구들이 들을까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더 자주, 소윤이의 비밀이 지켜지는 곳에서 확인하겠습니다. 또한 물과 유산균을 챙겨 먹이도록 하겠습니다.
하람_오늘은 아이들의 건강을 확인하기 위해 건강상태 질문 및 화장실에 다녀왔는지 확인하였습니다. 우리 하람이는 한 번 다녀왔다고 응답하였습니다. 물의 맛이 한국과는 다르고, 시원한 물을 마시기 위해서는 냉장고에 넣어야하는 과정 때문에 물을 마시는 횟수가 줄어들었을 수 있습니다. 4주 동안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특이사항이 있다면 연락드리겠습니다.
지윤_오늘은 아이들의 건강을 확인하기 위해 건강상태 질문 및 화장실에 다녀왔는지 확인하였습니다. 우리 지윤이는 다녀왔다고 응답하였습니다. 지윤이는 묽은 변을 봤지만, 평소에도 자주 있는 일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였습니다. 지윤이에게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다고 느끼면 바로 이야기 해 달라고 설명 하였습니다. 지속적으로 지켜보겠습니다.
민형_오늘은 아이들의 건강을 확인하기 위해 건강상태 질문 및 화장실에 다녀왔는지 확인하였습니다. 우리 민형이는 여러 번 다녀왔다고 응답하였습니다. 특별히 아픈 곳이 있는지 확인하였을 때도, 아픈 곳이 없다고 응답하였습니다. 민형이에게 아픈 곳이나 조금이라도 불편한 곳이 있다면 바로 이야기해야 한다고 설명 하였습니다.
태림_오늘은 아이들의 건강을 확인하기 위해 건강상태 질문 및 화장실에 다녀왔는지 확인하였습니다. 우리 태림이는 다녀왔다고 응답하였습니다. 아침식사 후 숙소에 벌레가 들어온 것을 본 후 잠시 속이 좋지 않다고 하였지만, 이후에 현재는 괜찮고, 배가 고팠던 것 같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태림이가 4주동안 건강하게 캠프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은채_오늘은 아이들의 건강을 확인하기 위해 건강상태 질문 및 화장실에 다녀왔는지 확인하였습니다. 우리 은채는 다녀왔지만, 항문에서 피가 난다고 응답하여 제가 가져온 유산균과, 물을 많이 먹게 한 후 지켜볼 예정입니다. 또한 물티슈를 제공하여 상처 부위의 상태가 나빠지지 않도록 꾸준히 지켜보겠습니다.
하은_오늘은 아이들의 건강을 확인하기 위해 건강상태 질문 및 화장실에 다녀왔는지 확인하였습니다. 우리 하은이는 다녀왔다고 응답하였습니다. 특별히 아픈 곳이 있는지 확인하였을 때도, 아픈 곳이 없다고 응답하였습니다. 하은이에게 4주동안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유하은님의 댓글
회원명: 유하은(rhe0818) 작성일
아이들의 화장실까지 체크해가며 건강염려 해주시는 마음에
감동스럽습니다. 엄마처럼 작은부분까지 지켜주셔서 오늘은 더더욱
감사한 마음입니다. 쇼핑센터 갈 마음에 들떠 있을 하은이 모습이
눈에 선하네요~ 조심히 잘 다녀오세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w) 작성일
안녕하세요 하은이 인솔교사 G29 김우정입니다.
오늘 쇼핑센터에도 다친 아이 없이 무사히 잘 다녀왔습니다. 항상 지켜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_^
고하람님의 댓글
회원명: 고하람(khr1003) 작성일
선생님께서 정말 엄마의 마음으로 아이들을 돌봐주시는 것 같아서 너무 안심이되고
감사드려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w) 작성일
안녕하세요 하람이 인솔교사 G29 김우정입니다.
아이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캠프생활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겠습니다. 앞으로도 잘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
박지은님의 댓글
회원명: 박지은(je3241) 작성일
세심하게 챙기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은이는 장 활동이 엄청 활발하고 그동안 해외나가도 이런적이
없었는데 살짝 걱정이 됩니다 힘드시겠지만 잘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액티비티 활동도 좋은추억 담아주시길 바래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w) 작성일
안녕하세요 지은이 인솔교사 G29 김우정입니다.
오늘 아침 지은이가 제게 화장실에 다녀왔다고 이야기 해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건강에 문제가 없도록 잘 살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소윤님의 댓글
회원명: 장소윤(jannet) 작성일
소윤이의 성격이 드러나는 부분이네요 ㅎㅎ
그래도 염려했던것보다 훨씬 잘 지내는것 같아 너무 다행입니다.
신경써 주셔서 감사해요 선생님~
얼굴을 못볼줄 알았는데 가끔씩 보여주기도 하네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w) 작성일
안녕하세요 소윤이 인솔교사 G29 김우정입니다.
아직 소윤이가 사진 찍는것을 많이 부끄러워 하지만, 점점 제 카메라에 익숙해져 가는 듯 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는 인솔교사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지윤님의 댓글
회원명: 김지윤(jytree12) 작성일
아이들 화장실 문제까지 신경써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엄마 입장에서는 참 중요하고 신경쓰이는 문제인데 이렇게 알려주시니 참 좋네요 ㅎㅎ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w) 작성일
안녕하세요 지윤이 인솔교사 G29 김우정입니다.
항상 지윤이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 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태림님의 댓글
회원명: 김태림(taerim) 작성일워낙 밝은아이라서 크게 걱정은 안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떨어진적이 없어 걱정했는데 이리 꼼꼼히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w) 작성일
안녕하세요 태림이 인솔교사 G29 김우정입니다.
태림이는 태림이의 밝은 성격으로 캠프에 잘 적응하고 있는 듯 합니다. 앞으로도 태림이의 건강과 즐거운 캠프생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