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716] 싱가폴 말레이시아 캠프 인솔교사 박세리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6-07-16 03:36 조회1,060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싱가폴, 말레이시아 캠프 인솔교사 박세리입니다.
오늘, 넷째 날 조호르바루의 아침 하늘도 역시나 맑았습니다.^^ 7시 기상 시간이 힘들 법도 한데 한 명도 빠짐없이 시간 맞춰 일어나고, 밥도 정말 맛있게 먹는 아이들이 고맙고 예뻐요. 스스로 잘 해주는 아이들 덕분에 하루 일정이 차질 없이 착착! 진행되고 있습니다.
든든하게 밥을 먹고, 9시 Speaking 수업을 시작으로 아이들의 하루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겨우 4일째인데 누가 먼저랄 것 없이 아이들 모두 수업시간에 발표도 아주 적극적으로 하고요, 원어민 선생님과도 벌써 친해진 모습이 신기할 정도로 적응 잘 해주고 있습니다. 이른 시간임에도 아이들이 잘 웃고 활발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어서 저까지 기운이 나게 하는 수업이에요!
Conversation 시간에는 친구들, 선생님과 여러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생각하고 자기 생각을 말해볼 수 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께서 처음에 조금 낯설어하는 아이들에게도 좋아하는 주제를 찾아서 얘기를 해보도록 이끌어주시는 등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많이 다가가 주시고요, 그래서인지 영어로 말하는 걸 어색해하던 친구들도 벌써 익숙한 모습으로 말하기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3, 4교시인 Writing과 Grammer 시간에는 앞 시간 보다는 조금 차분한 모습으로 생각한 것들을 적고, 문법을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Writing 시간에는 놀라울 정도로 집중해서 자기 생각을 적어나가는 모습이 많이 보이는데요, 그럴 땐 놀 땐 놀고, 공부할 땐 공부할 줄 아는 아이들이 대견하고 오히려 제가 배우게 되는 것 같아요. Grammer 시간 역시 지루해하기보다는 문법 배우는 재미를 알아가고 있는 것 같아서 대견하기도 합니다. 수업 후 점심시간에는 Grammer 배운 내용을 서로 확인하고 고쳐주는 모습이 보이기도 해요. 그럴 땐 한 달 후의 모습이 많이 기대가 됩니다!
오늘 점심에 나온 제육볶음은 너 나 할 것 없이 모두 맛있게 먹었고요! 오후 수업들도 씩씩하게 마쳤답니다. 그리고 오늘은 일주일에 세 번 진행될 수학수업이 시작되는 날이었어요. 영어 캠프인데 수학을 왜 하냐고 투정도 부려보지만, 그래도 선생님 잘 따라 와 주고 주어진 과제들도 해 내는 모습이 기특해요. 오늘도 이렇게 모든 수업 씩씩하게 마치고, 저녁식사 후 영어단어 테스트, 영어일기 쓰기로 하루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아이들 일정이 사실 많이 지치고 힘들 수 있는데 친구들이랑 같이 하니까 힘을 얻고 웃으면서 해 나가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수업 잘 듣고 활동 열심히 해주는 것만으로도 제가 할 일을 많이 덜어주고 있습니다. 그 외에 기본적인 규칙들도 서서히 익숙해지고 있다는 게 느껴지는 하루였습니다. 영어 뿐 아니라 자립심, 배려심 등 생활하면서 어쩌면 공부보다 더 중요한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는 아이들이에요~! 앞으로도 아이들이 온전히 캠프에 집중하고 하나라도 더 보고,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잘 돕고, 더 많이 신경 쓰겠습니다. 내일 일지에서 뵙겠습니다!
아이들 일정이 사실 많이 지치고 힘들 수 있는데 친구들이랑 같이 하니까 힘을 얻고 웃으면서 해 나가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수업 잘 듣고 활동 열심히 해주는 것만으로도 제가 할 일을 많이 덜어주고 있습니다. 그 외에 기본적인 규칙들도 서서히 익숙해지고 있다는 게 느껴지는 하루였습니다. 영어 뿐 아니라 자립심, 배려심 등 생활하면서 어쩌면 공부보다 더 중요한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는 아이들이에요~! 앞으로도 아이들이 온전히 캠프에 집중하고 하나라도 더 보고,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잘 돕고, 더 많이 신경 쓰겠습니다. 내일 일지에서 뵙겠습니다!
*A
A는 매일 안 깨워도 1등으로 일어나서 가장 먼저 준비 마치는 등 빠르게 적응하고 있어요~! 오늘 아침에는 한 살 어린 동생들까지 챙겨서 모이는 장소로 나와서 기다리고 있어서 너무 대견해서 정말 많이 칭찬해줬습니다. 친구들이랑 뛰어놀 때는 또 아이답게 잘 놀아서 더 예뻐요!
*B
B는 Speaking 시간을 특히 좋아해요. 선생님이 하는 질문에 손 번쩍번쩍 들고 하고 싶은 얘기를 자신 있게 말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어요. 다른 수업시간에도 적극적인 모습이 많이 보이고요, 원어민 선생님께 따로 가서 말을 거는 등 호기심이 많은 모습이 정말 귀엽고 사랑스러웠어요~
*C
오늘 점심시간에 C가 저한테 영어캠프 점점 재미있다고 얘기하더라고요. 수업시간에 발표하는 모습이 정말 많이 보이고, 모든 활동에 정말 열심히 참여해주어서 제가 오히려 힘을 얻고 있어요. 이번 주에 수영장 간다고 기대 많이 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이고 워낙 밝아서 다른 친구들한테도 인기가 많아요!
*D
D는 수업시간에 질문을 정말 많이 해요. 모르는 거나 조금이라도 궁금한 게 있으면 손들고 질문하고, 주어진 과제를 늘 성실하게 해오더라고요! 수업시간 뿐 아니라 생활하면서도 호기심이 많아서 저한테도 액티비티나 아이들이 생활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 지역에 대해서도 종종 물어보곤 합니다!
*E
E는 항상 밝아서 같이 있으면 제가 더 기분이 좋아지게 하는 아이예요~ 항상 잘 웃고 친구들한테도 상냥해서 친구들도 E를 좋아하더라고요! 수업시간에도 역시 긍정적이고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발표나 게임에 잘 참여하는 E랍니다. 덕분에 다른 친구들도 더 즐겁게 캠프 활동 하고 있어요~!
*F
놀랄 만큼 하루하루가 다른 F예요. 아직 4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붙임성이 좋아서 원어민 선생님과 친구들, 그리고 다른 인솔 선생님들까지 F를 알고 친해졌을 정도로 캠프 생활에 빨리 적응하고 있습니다. 오늘 수업시간에 했던 간단한 게임에서도 정말 열심히 하더니 1등해서 상품까지 받았답니다!
*G
G는 자립심이 강하고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조금 시간이 걸려도 스스로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예뻐요. 과제를 할 때도 그렇고, 다른 여러 활동이나 생활에서도 도움 받기 전에 자기가 이렇게 저렇게 해보고 생각하고, 결국에는 해 내더라고요. 정말 대견하고 기특했습니다.
*H
감수성이 풍부하고 마음이 정말 예쁜 H예요. 친구들과 선생님 마음을 먼저 헤아리고 위로도 해주는 H덕분에 매번 힘이 나요. 작은 활동에도 관심을 보이고, 하루 동안 느낀 것들을 영어일기에 표현하는 능력이 정말 뛰어나요. 매일 저녁 H영어일기 봐주는 게 기다려질 정도랍니다! 수업시간에도 원어민 선생님과 소통하는 모습이 많이 보여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