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731] 강화군 해외 어학연수 GH04 인솔교사 전희수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4-08-01 11:00 조회212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서형, 연아, 다연, 예은, 예담, 세아, 서현, 다은, 정윤, 주연 담당 인솔교사 전희수입니다.
아이들이 오고 나서 항상 화창하던 말레이시아였지만, 오늘은 비가 조금 내리는 말레이시아의 날씨입니다. 아이들은 평소와 같이 아침에 일어나 식사를 위해 11층으로 내려갔습니다. 오늘의 아침 메뉴는 흰 쌀밥과 양배추 샐러드, 치킨너겟, 소세지 양파볶음, 김치, 삶은 계란입니다.
오늘은 수업을 시작한 지 일주일이 되어 반을 다시 조정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새로운 친구들과 수업을 듣게 된다는 설레는 마음으로 각자 바뀐 반으로 발걸음을 향했습니다. 오전 수업에서는 스피킹 수업이 이루어졌습니다. 영어 과거형을 발음할 때 끝부분을 d로 발음해야 하는지, t로 발음해야 하는지 발음 표기를 보고 어떻게 발음되는지 직접 따라 말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문법 시간에 ing 현재진행에 대해 배워보며 빈칸 안에 알맞게 채우기를 했습니다.
오전 수업을 다 마치고 난 아이들은 점심을 먹기 위해 다시 11층으로 모두 내려와 모였습니다. 점심을 받기 위해 줄을 선 아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11층을 꽉 채웠습니다. 허기진 배를 채우고 점심시간이 끝나자 다시 오후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오후 수업에서는 스포츠 시간이 있었습니다. 스포츠 시간에는 탁구를 치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은 친구들과 내기도 하고, 장난도 치며 재미있게 탁구를 치는 모습이었습니다. 탁구를 어느 정도 치다가 지친 아이들은 옆에 의자에 앉아서 휴식을 취하기도 하며 점심 식사로 부른 배를 소화시킬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스포츠 시간이 끝나고 리딩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리딩 시간에는 책에 들어있는 주어진 본문을 읽고서 해석해보고 문제를 풀어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본문의 내용은 3D프린터기에 관한 내용이었는데, 아이들은 이런 주제를 흥미롭게 받아들이며 관심을 보였습니다. 글을 다 읽고 난 후에는 친구들과 의견을 나눠보기도 하고, 확인하는 문제를 통해서 본문을 잘 이해했는지 문제를 풀어보기도 했습니다.
열심히 수업에 참여한 아이들이 기다리던 즐거운 저녁 식사 시간이 되었습니다. 저녁으로는 쌀밥과 간장 불고기, 에그마요와 가지볶음 그리고 수박이 나왔습니다. 오늘 저녁 메뉴가 맛있어 보였는지 아이들은 밥을 받을 때 더 달라며 많이 받아가는 모습이었습니다.
행복한 저녁 식사를 마무리한 아이들은 방으로 올라가 친구들과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다 잠에 들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알차게 보낸 아이들에게 내일 다시 밝을 아침이 기다려집니다.
[다음은 아이들의 개별 코멘트입니다]
- 서형: 서형이는 어제보다 오늘 다행히 컨디션을 많이 회복해서 수업에 즐겁게 참여했습니다.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며 활기차게 지내고 있습니다. 다양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입니다.
- 연아: 연아는 스피킹 시간에 각가의 전화 상황에서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역할극을 해보았던 것을 가장 즐거워 했습니다. 항상 수업을 함께 듣는 친구와 잘 지내고 있고, 웃음이 많은 것 같습니다.
- 다연: 다연이는 그룹 방에 모여서 단어 시험을 위해 공부할 때 공책에 적으면서 너무나 열심히 외우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입니다. 친구들과도 많이 친해져서 처음보다 웃음도 더 많아졌습니다.
- 예은: 예은이는 매사에 긍정적이고 밝은 태도가 정말 보기 좋습니다. 수업에도 항상 즐겁고 자신감 있게 참여하는 모습이며, 친구들을 많이 좋아하는 듯 보입니다. 수줍어 보이면서도 선생님들과 이야기도 잘 하는 모습입니다.
- 예담: 예담이는 주어진 숙제나 공부를 너무 열심히 잘 하고 있습니다. 친구들이나 저에게 이야기도 잘 하고, 여러 활동에서도 잘 참여합니다. 또, 글씨도 항상 또박또박 예쁘게 잘 쓰는 모습입니다.
- 세아: 세아는 긴 수업 시간에 약간 피곤해 하기도 하지만, 막상 단어 시험을 위해 공부하거나 자습을 할 때면 집중해서 공부하는 모습입니다. 캠프 생활에 잘 적응하여 웃음도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 서현: 서현이는 오늘 스포츠 시간에 친구들과 탁구를 쳤던 것을 가장 좋아했습니다. 또, 리딩 시간에 3D프린터기에 대해 배웠던 것을 가장 흥미롭게 들으며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 다은: 다은이는 CIP시간에 영어 캠프와 엑티비티를 갔던 것들에 대해 소감을 작성해보고, 인터뷰를 해보는 영상을 촬영했던 시간을 가장 즐겁게 참여했습니다. 스피킹 시간에는 자기 자신을 사랑하자는 내용에 대해 배웠습니다.
- 정윤: 정윤이는 오늘 수업 시간에 과거형을 읽을 때 소리 내는 방법과 규칙, 불규칙 과거형에 대해 배우면서 흥미로워 했습니다. 리딩 시간에는 미국 인디언에 관한 본문을 읽어보며 즐거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 주연: 주연이는 오늘 제이드 선생님과 인터뷰 대본을 작성하고 대화한 수업을 가장 즐겁게 참여했습니다. 캠프 생활에서 엑티비티 활동을 나갔던 것이 가장 즐거웠다며 기억에 남는다고 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