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116] 필리핀4주캠프 인솔교사 박대한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5-01-16 09:10 조회660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박대한 입니다.
오늘 우리 아이들은 즐거웠던 Activity 를 보내고 다시 정규수업 아침을 맞이 하였습니다
오늘 아침 아이들은 어제 Activity 때문이었는지 평소보다는 조금 늦게 일어나서 밥을 먹으러 식당으로 다같이 이동 하였습니다. 어제 즐겁게 수영도 하고 먹고 싶은 것도 마음껏 먹었던 우리 아이들은 기분이 많이 좋아져 오늘 아침 더욱 활기차 보였습니다 그리고 어젯밤 30분 정도 조금 더 일찍 자서 그런지 아이들의 컨디션도 좋아 보였습니다. 어느새 아이들은 현지에 적응하고 친구들과 많이 친해지고 서로서로 전혀 서먹함도 없이 말도 많이 하고 활기차졌습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고 활발한 아이들은 단체 생활 지도와 교육을 통해 영어 공부에 조금 더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밥을 먹은 후 아이들은 방으로 올라가서 씻고 수업 준비를 했습니다. 차례대로 세수도 하고 머리도 감고 가방에는 필요한 물품을 빠짐없이 잘 챙겼는지 확인하고 수업 들을 준비를 한 뒤에 아이들은 수업을 들으러 이동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전체적인 스케줄뿐만 아니라 수업에도 적응을 잘 해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첫 교시부터 Native 수업을 가는 아이들, 필리핀 현지선생님과 1:1수업을 하러 가는 아이들 등 “점심시간에 봐”라는 말로 친구들을 뒤로한 채 공부를 하러 갑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자신 있게 말하는 아이들, 선생님에게 필리핀에 대해서 자세하게 물어보는 아이들 등 아이들의 영어도 그렇지만 조금씩 서서히 늘어가는 아이들의 자신감을 보며 종종 놀라기도 한답니다. 항상 아이들이 자신감 넘치게 영어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처음에 레벨테스트를 봤을 때 수줍어하고 조용하던 것과는 다르게 틀리든 맞든 두려워하지 않고 단어를 이야기 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생각나는 대로 다 머리에서 꺼내어 이야기 하고는 합니다. 아마 어제의 Activity에서 아이들이 실제로 직접 영어를 사용하고 왔던 것이 아이들의 자신감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4교시가 끝나고 아이들은 배가 고팠는지 빠르게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다같이 모여서 점심을 먹은 뒤 아이들은 방으로 모였습니다. 어제 갔던 Activity 얘기도 하고 이번 주 일요일에 있을 English Festival 에 대하여 이야기도 했습니다. 아이들은 English Festival을 많이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English Festival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장기자랑은 누가 준비하고 어떤걸 하는지, 그에 따른 상품은 또 무엇인지에 대해 아이들에게 이야기 해주었더니 다들 잔뜩 기대하고 있습니다. 방에 모여서 얘기를 하다 보니 어느덧 오후 수업을 들을 시간이 되어 아이들은 양치질을 하고 다시 수업을 듣기 위해 교실로 향했습니다.
아이들이 수업에 들어간 뒤 잠시 후 아이들이 수업에 잘 참여하고 있는지 한번 돌아보았습니다. 수업 태도는 바른지, 수업 내용은 이해하고 있는지 돌아보면서 수업 자세가 바르지 못하거나 동작이 산만한 아이들에게 좀더 집중해서 들으라고 말했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쉬는 시간 중간 중간에 아이들은 저와 함께 이야기도 하고 장난도 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영어 수업이 모두 끝나고 아이들은 수학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아이들은 포기하는 아이 한명 없이 다들 수업을 잘 따라왔습니다. 혹시 문제를 잘 모르는 친구가 있다면 서로 알려주기도 하고 중간에 질문도 하면서 한 문제 한 문제 풀어나갔습니다. 수학 수업이 끝난 후 아이들은 저녁을 먹으러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저녁을 먹은 후 아이들은 깨끗이 씻은 후 자습을 시작했습니다. 오늘도 다같이 시험을 잘 보면 다같이 매점에 가기로 했더니 아이들이 더욱 열심히 했습니다. 단어 테스트가 끝난 후 아이들은 영어 일기를 작성했습니다. 이렇게 오늘도 하루가 끝나고 아이들은 잠자리에 들어갔습니다.
박진석
진석이는 오늘 Had를 써서 문장 만드는 것하고 과거형을 써서 문장 만드는 것을 했다고 합니다. Dialogue에 빈칸이 있는 곳에 단어를 채워서 문장을 만든 후 읽고 해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단어도 쉬는 시간에 틈틈이 외우면서 단어 테스트도 잘 보고 있습니다.
오서준
서준이는 Conversation 수업 시간에 책에 있는 문답 주제로 선생님과 얘기를 했고 Listening 시간에는 듣고 답 맞추기를 했습니다. 오늘은 필리핀 문화와 한국 문화의 차이점에 대해서 리스닝을 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저에게 와서 얘기도 많이 하고 저와 점점 친해지고 있습니다.
권호진
Reading 시간에 지구 환경 보호에 대한 내용과 구체적인 환경 보호 방법에 대해 독해했습니다. 독해를 하면서 지구와 환경과 동물에 대한 단어와 문장을 익혔습니다. 경현이는 오늘 수업 중에 집중 하는 것에 대해 지적 받은 것이 있어서 선생님께 좀 더 집중 할 것을 말했습니다.
정윤환
Speaking 수업 때 Be동사를 사용해서 문장을 만들어서 말하기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Grammar 시간에는 과거 완료 시제를 사용해서 문장을 만드는 것을 하고 Dialogue에서 had p.p가 들어간 문장을 찾아서 공부를 했다고 합니다.
임성혁
성혁이는 오늘 writing skill 에 대해 배웠습니다. 어떻게 써야 하는지 어떻게 써야 잘 쓴 글인지
조금 더 쉽게 영어단어를 사용하는 법은 무엇인지를 배워서 인지 오늘 영어 다이어리를 쓰는데 있어서 훨씬 더 많이 수월해졌다고 하였습니다.
이정수
정수는 to+동사원형과 -ing를 배웠습니다. Dialogue를 읽고 해석한 뒤에 거기에서 to+동사와 -ing를 찾는 것으로 배운 것을 익혔습니다. 그리고 책에 나와 있는 사진을 보고사진에 나와 있는 상황을 영어로 설명하는 것을 했습니다.
이진우
진우는 Past perfect tense 시제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I had seen a movie.와 같은 과거 완료형 문장에 빈칸이 있고 선생님과 함께 빈칸에 단어를 말해서 채우는 것으로 시제를 익혔습니다. 요즘 진우가 밥도 많이 먹고 말이나 행동도 활발해졌습니다.
임승주
승주는 United States의 이웃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Reading 교재에서 미국의 이웃에 대한 내용이 글로 나오고 그것을 읽으면서 독해를 익혔습니다. 지금 배우는 레벨도 적당해서 본인도 만족하고 있고 점점 말하는 스킬 도 생기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