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114] 필리핀4주캠프 인솔교사 박대한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5-01-15 11:49 조회642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서준,진석,정수,성혁,진우,승주,호진,윤환이의 인솔교사 박대한입니다.
오늘 아이들은 졸린 눈을 비비며 평소보다 조금 일찍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어제는 아침에 비가 추적추적 조금씩 내렸는데 오늘 날씨는 해가 쨍쨍 떠 있는 맑은 날씨입니다
그래서인지 아이들이 물통을 가지고 다니며 물을 많이 마시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일어나서 아이들에게 다시 한 번 영어 캠프에 온 목적에 대해서 얘기했습니다. 우리는 놀러 온 것이 아니고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서 왔으니 나중에 한국에 돌아갔을 때에 부모님께 자랑스럽도록 영어 실력이 향상 된 것을 확연히 느낄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자고 말했습니다. 저 또한 아이들의 영어 실력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옆에서 돕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렇게 아이들과 다시 한번 다짐하고 아이들은 아침을 먹은 뒤 교재와 필기도구, 물통을 가방에 넣고 수업을 듣기 위해 오늘 하루도 활기찬 모습으로 교실로 향했습니다.
아이들이 교실로 들어간 후에 아이들이 수업을 잘 듣고 있는지 돌아보았습니다. 아이들이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서 선생님과 대화는 충분히 하고 있는지, 수업 내용은 이해하고 있는지, 수업 레벨은 우리 아이들에게 적당한지, 아이와 현지 선생님과의 관계는 어떤지, 수업 태도는 바른지 등을 확인하고 바로 잡아주었습니다. 1:1 개인 수업을 하고 나서 쉬는 시간에 아이들은 영어가 입에 붙었는지 이제 저를 부를 때 "선생님!"이라고 부르는 게 아니라 "Teacher!라고 부르기도 하고 가끔은 영어로 대답하기도합니다. 그러고선 자기도 모르게 영어가 나왔다고 하면서 아이들 자신도 놀라곤 합니다. 아이들이 하루 종일 쉬는 시간을 제외한 시간에는 영어만을 사용하기 때문인지 영어를 쓰는 게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워 보였습니다.
쉬는 시간에 아이들은 다들 호텔 로비에 나와서 기지개도 펴고 스트레칭도 하면서 다음 수업을 준비합니다. 두 번째 주가 되면서 영어 단어 책을 들고 다니는 아이들, 수업 교재를 들고 다니는 아이들이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 우리 반 아이들도 오늘 영어 단어 테스트를 봤을 때 우리 아이들 중 한 사람도 빠짐없이 80점 이상 맞으면 다 같이 매점을 이용 할 수 있게 해준다고 했더니 쉬는 시간이나 점심을 먹은 뒤 자유 시간에도 영어 단어 책을 들고 다니면서 열심히 단어를 외웠습니다. 영어 단어를 입으로 읽으면서 외우는 아이도 있고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아이도 있고 아이들 한명 한명 각자에게 맞는 최선의 방법으로 열심히 단어를 외웠습니다.
오늘의 영어 수업이 모두 끝난 후 아이들은 저녁을 먹기 전까지 자습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습 시간에도 아이들은 필사적으로 영어 단어를 외우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에게 가장 어려운 영어 시험이 무엇이냐고 묻자 아이들은 영어문장을 암기하는 것 이라고 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전체적으로 어려워 하여 문장 1개를 완벽히 암기하면 2개 맞은 걸로 쳐 준다고 하니 모두들 문장을 열심히 암기하였습니다.
자율 학습이 끝난 후 아이들은 저녁을 먹으러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식당에서 맛있는 저녁을 먹으며 친구들과 얘기도 하고 사진도 찍으며 즐겁게 먹었습니다. 밥을 먹은 후 아이들은 샤워를 하고 내일 있을 Activity에 대해서 이야기하였습니다 내일은 수영장에 가기 때문에 필요한 준비물,안전수칙을 이야기하고 7시부터 아이들은 다시 자율 학습을 시작하고 영어 단어 테스트를 보았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아쉽게도 모든 아이들이 다 80점 이상을 맞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더 열심히 하여 매점을 가기로 했습니다. 아이들은 조금 아쉬워 했지만 다들 다음에 열심히 하자고 다짐하였습니다.
그 후 아이들은 내일 Activity를 위해 조금 일찍 잠에 들었습니다
박진석
진석이는 수업시간에 모든 선생님들에 가르치는 것에 대해서 반응이 최고로 좋다고 합니다.
앞으로 말하는 스킬 만 더 연습한다면 진석이 영어 실력이 매우 좋아 질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 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습니다.
오서준
서준이는 적극적이며 대답하는데 있어서 뛰어나다고 하였습니다.
가끔 졸려 하기도 하지만 금새 스스로 세수하고 와서 수업에 열심히 임하며 선생님들이 하는 말을 이해하려 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고 하였습니다.
권호진
호진이는 영어 수업 시간에 집중력이 높아 공부를 열심히 한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writing 수업에 집중을 더 잘하고 가르칠수록 실력이 눈에 띄게 좋아 진다고 선생님께서 말씀 하셨습니다
정윤환
윤환이는 speaking을 잘 한다고 선생님 들께서 말씀하셨습니다. 항상 수업시간에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기 좋고 언제나 모르는 것도 열심히 이해 하려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배우는 속도도 빨라 캠프가 끝날 때쯤 영어실력이 기대 된다고 하였습니다
.
임성혁
성혁이는 선생님들이 말하는 것 에 대해 이해를 잘한다고 합니다
영어 문장을 읽을 때나 말을 할 때 목소리가 작기도 하지만 날이 갈수록 더 실력이 좋아져 조금만 노력하면 speaking 도 잘할 수 있을 것 이라고 하였습니다.
이정수
정수는 영어로 대답 하거나 대화 할때 자신만의 방법으로 대답하고 공부한다고 하였습니다.
가끔 어려운 단어를 발음할 때 어려워 하기도 하지만 곧 잘 따라 하여 발음을 잘한다고 하였습니다.
이진우
진우는 언제나 공부를 열심히 한다고 하였습니다 .
영어로 대화하는 능력이 매우 좋고 영어로 발음도 좋다고 하셨습니다/ 선생님들과 대화 할 때 자신감에 차있는 모습으로 대답하여 선생님이 대화할 때 기분이 좋다고 하였습니다
임승주
승주는 언제나 수업시간에도 열정이 넘친다고 하였습니다.
활동적이며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하며 항상 웃는 모습으로 예의 바르게 선생님들께 행동하여 선생님들께 인기가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