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50109] 필리핀4주캠프 인솔교사 최진웅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5-01-09 15:26 조회581회

본문

안녕하세요 박재우, 한이선, 이은구, 박준영, 최준우, 김해인, 조우재, 노홍진 인솔교사 최진웅입니다.

오늘 세부는 맑고 하늘의 구름이 그림같이 아름답습니다. 아이들은 오늘부터 시작한 정규수업을 위해 일찍 기상을 하여 책가방을 꼼꼼하게 챙기고 7시에 아침식사를 하였습니다. 식사 후에는 배부 받은 정규 시간표에 따라 아이들은 모두 각자 공부할 위치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첫 수업이 두근거리고 설렜는지 공부하러 가는 발걸음들이 즐거워 보였습니다.

하루 동안 6시간의 1:1 수업과 2시간의 Group Study가 진행되는 스케줄임에도 불구하고 첫 날 시작이 정말 좋습니다. 아이들이 공부 하는 모습을 들여다보면 다들 선생님과 소통을 하면서 수업을 받는데, 우리 어머님 아버님들이 보시면 굉장히 뿌듯해 하실 것 같습니다. 오전 수업 4시간이 진행되고 아이들은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오후 수업 전까지 아이들이 휴식을 취했는데, 어제 SM 몰에서 사온 과자를 먹기도 하고 사탕 등을 먹기도 하였습니다. 기특한 우리 아이들은 오후 수업 시간표를 살펴본 뒤 시간표 순서대로 교재들을 가방에 잘 정리하였습니다.


이어서 오후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오전 수업과 마찬가지로 1:1 수업과 Group Study 수업이 계속해서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정규 수업 첫 날이기 때문에 다소 힘들어하는 모습도 있었지만 이제 선생님들과의 어색한 모습 없이 영어로 자신 있게 대화를 나눕니다. 이제는 저와도 대화를 나눌 때 오늘 배운 문장과 단어들을 이용해 말을 걸기도 합니다. 정말 귀엽고 흐뭇합니다. 영어 정규 수업이 끝난 뒤에는 학년 별로 수학 선행학습이 있었습니다. 8시간의 영어 수업을 마치고 바로 진행해야 되어 힘들 수 도 있지만 우리 아이들이 어찌나 기특하고 열심히 인지, 모두들 수업을 잘 들었습니다. 아이들에게 개념부터 찬찬히 공부해야 나중에 어떤 문제를 풀어도 잘 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해주었더니 모두들 집중을 하여 수학 공부를 하였습니다. 일주일에 세 번 총 3시간의 수업이다 보니 숙제도 있지만, 모두들 숙제를 열심히 하겠다며 ‘열공’의 굳은 의지를 보입니다. 열심히 공부한 아이들이 속을 든든히 하기위해 저녁을 맛있게 먹고 이제 마지막 영어 단어/문장 암기와 일기쓰기 시간 전까지 달콤한 휴식을 취했습니다.


그리고 마무리 공부를 하기 전 샤워와 방 정리를 하고 SM 몰에서 사왔던 간식들을 친구들과 맛있게 먹었습니다. 영어 단어/문장 외우기 시간이 시작되자 장난끼 넘치던 아이들이 열정의 눈빛으로 바뀌어 암기를 하였습니다. 특정 시간이 주어지고 다 같이 시험을 보았는데 모두들 잘 해주어 좋은 결과를 냈습니다. 그 이후 에는 각자 영어 숙제도 하고 수학 숙제도 하였습니다. 9시에 모든 알찼던 일정이 끝나고 아이들은 양치와 세안을 하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오늘 하루 처음으로 진행되는 정규 수업이 힘들 수도 있었지만 이를 즐기며 서로 배웠던 이야기를 나누는 기특한 아이들이 참 예쁘기만 합니다.


박재우
재우는 1:1 수업과 Group Study 중 많은 친구들과 어울리며 공부하는 Group Study가 더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항상 밝은 모습의 재우는 혼자 공부 할 때 보다 친구들과 어울리며 공부할 때 더 크게 실력이 향상 될 것 같습니다.


한이선
오늘 이선이는 누구보다 즐거워 보였습니다. 기대했던 것 보다 더 수업이 재미있었다며 1:1 수업과 Group Study 모두 너무 재미있었다며 정규 수업이 끝나기 전까지 계속 밝은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은구
은구는 기상 시간은 6시 50분이었지만 저보다도 먼저 일어나 동생들을 깨워 수업 준비를 하였습니다. 오늘 들은 수업 중에서 1:1 수업이 재미있어 내일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며 즐거운 표정으로 말합니다.


박준영
준영이는 수업 시간에 선생님들께서 다들 친절하시고, 영어를 흥미롭게 가르쳐 주시기 때문에 기대 이상으로 좋았다고 합니다. 읽기 시간에 소리 내어 읽어보았는데 점점 글을 잘 읽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좋아합니다.


최준우
준우는 외우는 걸 잘하지 못해 저녁 단어시험을 잘 못 볼 것 같다며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래서인지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했고 걱정 했던 것과 달리 점수도 잘나와 단어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받고 기뻐했습니다.


김해인
해인이는 오늘부터 첫 수업이라며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몸짓, 손짓으로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것을 표현하며 누구보다 열심히 수업에 임했습니다. 저녁에 있었던 단어시험도 아이들 중 가장 먼저 다 외웠다며 항상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조우재
오늘 컨디션이 좋았던 우재는 수업 가는 발걸음이 가벼워 보였습니다. 읽기 시간에 본인이 단어를 외우고 글을 읽으니까 내용이 눈에 잘 들어왔다고 합니다. 쓰기 시간에는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적어보고 첨삭을 받았는데 앞으로는 글을 잘 쓸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노홍진
부지런한 홍진이는 오늘도 일찍 일어나 주변 친구들을 깨워 줬습니다. 오늘 들은 수업 중에서는 1:1 수업이 유난히 재미있어 내일이 빨리 왔으면 한다고 말합니다. 문제를 풀고 해설을 듣는 것이 흥미로웠다고 합니다. 단어 또한 잘 외워 좋은 성적을 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