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225] 필리핀 영어캠프 7주 이슬비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2-12-25 22:02 조회516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이슬비입니다. 한국에서는 눈 내리는 화이트 크리스마스였다는 소식을 접했는데, 즐거운 휴일 보내셨는지요? ^^ 이 곳 필리핀은 평소보다 구름이 많이 끼고 간간히 비가 조금씩 내려서, 덥지 않은 선선한 날씨의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인희와 지현이는 필리핀에서의 생활이 완벽하게 적응됐는지, 이제는 아침이 되면 바로 일어나서 준비도 잘하고 아침 식사도 골고루 맛있게 잘 챙겨먹었습니다. 지은이도 마찬가지로 언니로서 동생들을 알뜰살뜰히 챙기며 모범적인 생활을 잘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모여서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마치 세 자매처럼 알콩달콩 즐거워하는 모습이 정말 예쁘더라구요.
인희는 오늘 수업 시간에서 excellent 평가를 받을 정도로, 인희 스스로도 영어를 즐거워하고 열심히 공부한답니다. 많이 칭찬해주세요. ^^ 지현이도 항상 활발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뭐 하나라도 더 배우고 싶어 하는 모습이 정말 기특합니다. 그래서인지 빠른 발전 속도를 보이고 있어서 앞으로가 더욱 더 기대된답니다. 지은이는 오늘이 두 번째 수업인데도 불구하고 원어민 선생님과 농담을 나누며 웃을 정도로, 한국에서는 제일 힘들었다는 영어 수업을 그 누구보다 재미있어한답니다.
이렇게 아이들은 높은 집중력을 보이며 즐거운 오전 수업을 마쳤습니다. 그리곤 구름이 많이 껴서 흐린 날씨 때문인지, 아이들은 점심을 먹고 잠깐의 낮잠을 자더라구요. 인희는 낮잠을 자고 일어나서는 몸도 가볍고 개운하다며 즐거운 발걸음으로 오후 수업을 받으러 갔습니다. 그리고 지현이는 오후 수업을 위해 비타민을 챙겨 먹으며 오늘이 진짜 크리스마스 맞냐며 자꾸 되묻네요. ㅎㅎ 지은이도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었다면서 많이 아쉬워했습니다.
하지만 오후 수업이 시작되자 이내 곧 집중하며 모두들 의젓하게 공부를 열심히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선생님과의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한국인 선생님과의 문법 시간에도, 지현이는 스스로 손을 들고 발표를 하면서 항상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저녁에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서 피자와 양념 치킨을 먹었습니다. 평소에도 가리는 거 없이 잘 먹는 아이들이지만, 오늘은 크리스마스라서 더 기분이 좋았는지 원래 피자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인희도 필리핀 피자는 신기하게 자기 입맛에 꼭 맞는다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오늘도 역시 저녁 식사를 마치고 단어 시험을 봤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시작된 일정에 지쳤을 법도 한데,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열심히 집중하며 외우는 모습이 참 기특하네요. 지은이는 문장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았답니다. 아이들 모두 최선을 다해서 잘하고 있기 때문에, 7주 후에 달라져있을 어휘 실력이 크게 기대됩니다. ^^
이렇게 필리핀에서의 하루 일과가 끝이 났습니다. 아이들이 오늘 하루 일정 동안 겉으로는 표현 안했지만, 하루를 정리하는 숙소 내에서는 크리스마스라서 가족들이 평소보다 생각이 조금 더 난다며 다들 몇 마디씩 하네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아이들이 가족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도 특별히 준비했답니다.
이지은
집에는 안 가고 싶은데 보고 싶은 사람이 있어욬ㅋㅋㅋㅋ 오늘 크리스마슨데 눈이 안와요ㅋㅋㅋㅋㅋ음 보고싶슴다! 네. 아직까진 안 보고 싶은데 언젠간 보고싶겠죵. 여자애가 저까지 세 명이에요. 제가 제일 나이 많아요. 음 그리고 애들이 착해요. 음 그리고 언니를 통해서 현지보고 때도 작성하라고 전해주세요! 네? 있어요 그런게. 물으시면 안돼용 꺄아아아아아 저 첫날엔 피곤했는데 이제 안 피곤해요 그리고 없는 거 같은데..? 안녕히 주무세요(하트)
이지현
HELLO mother and father umm.... ha!ha!ha! um.... merry christmas hahaha... korea snowy envy you. here is very very very hot um... philippines food better than mother food. Um... man teacher is very big. girl teacher are very kind and pretty. 한글로 쓸게염;; 영어로 쓰니깐 매우 어렵네 ㅎㅎ 어.... 여기 있는 여자쌤들은 이쁘고 착한 것 같아 ㅎㅎ 나 영어 잘하쥐? ㅋㅋㅋ 나 문장 10문제 단어 30문제 중에서 문장 3개 틀리고 영어 단어 4개 틀려서 7개 틀렸어. 잘했지? 일요일에 전화할게. 안녕.
황인희
엄마 안녕하세요? 저 인희에요... 음... 사실은 영어로 하려다가 아직은 그만큼 실력이 안되서 한글로 써요.. 일단 메리 크리스마스!!! 거긴 눈오는데...... 필리핀은 더워요...ㅠㅠ 엄마.... 추운 데에서 더운 곳으로 오니까 날씨 차가 꽤 나요. 내일은 파파키즈 가요... 제가 내주는 과제! 파파키즈하고 SM몰은 인터넷으로 쳐 보시요!!ㅎㅎ 안녕히계세요~~^^ 보고싶어요ㅠㅠ 사랑해요~~히히히 애크미 사이트에 앨범 들어가서 꼭 제 얼굴 보세요~~
내일은 수요일, 액티비티 활동이 있는 날입니다. 자기 전 액티비티 관련해서 아이들에게 공지 사항을 전달하고, 아이들은 설렘 가득한 마음으로 일찍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내일은 액티비티 활동이 있기 때문에 평소보다 한 시간 늦게 일어날 예정입니다. 아이들 모두 기다리고 기다렸던 액티비티 활동이니 만큼 알차고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