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807] 필리핀 영어캠프 6주 진성희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2-08-07 23:59 조회662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진성희 입니다.
어느덧 아이들이 캠프 생활을 한지도 거의 중반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처음에 공항에서 보았던 것이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참 시간이 빨리 간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도 저에게 요즘에 자주 이렇게 말하고는 합니다. “선생님,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아요.” 시간이 빨리 간다는 것은 아이들이 그만큼 이곳 생활에 적응하고 잘 지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하루하루 시간이 빨리 지나갈수록 아이들과 더 좋은, 예쁜 추억을 많이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아침은 정말 기분 좋게 시작하였습니다. 오늘 아침에 제가 컨디션이 좀 좋지 않아서 평상시 보다 조금 늦게 일어났는데, 아이들이 스스로 일어나서 수업 들으러 갈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몸이 안 좋은 것을 알고 아이들이 일부러 저를 깨우지 않으려고 조용히 준비하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평상시 장난치고 웃고 떠드는 모습을 보고 마냥 아이인 줄만 알았는데 우리 아이들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도 알고 정말 생각이 깊은 모습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아침 식사를 마친 후 아이들은 함께 오전 수업을 들으러 갑니다. 저와 같이 수업을 들으러 가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며 수업을 들을 준비를 합니다. 수업이 시작하고 아이들은 눈을 반짝이며 수업을 열심히 듣습니다. 종종 피곤해 할 때도 있지만 우리 아이들 파이팅하고 다시 수업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쉬는 시간에는 교실에서 나와서 다른 빌라 친구들하고도 재미있게 놉니다. 이제는 우리 6주 아이들 뿐 아니라 4주 아이들까지 다 알고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늘 점심시간이 되기 1시간 전이 되면 아이들이 배고프다고 합니다. 오늘도 오전 수업이 끝나고 점심을 먹으러 아이들은 바쁘게 움직입니다. 점심 메뉴는 닭볶음탕, 오뎅볶음과 해물탕이었습니다. 점심을 맛있게 먹고 아이들은 휴식시간을 보냈습니다. 저와 7명 아이들 모두 침대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점심을 맛있게 먹고 쉬며 아이들은 충전을 하였습니다.
오후 수업은 1시 10분부터입니다. 아이들과 방에서 이야기 하며 놀다가 보니 어느새 12시 50분 정도가 되었습니다. 제가 수업에 가자고 하지 않았는데도 아이들은 50분이 되자 “선생님! 이제 수업 가야될 시간이에요. 빨리 가요!” 하면서 스스로 짐을 챙겨 수업을 들으러 갈 준비를 하였습니다. 아이들은 내일 있을 Activity에 관해서 수업 시간에 이야기 합니다. 워낙 아이들이 다 물놀이를 좋아해서, 내일 Activity를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수업 시간에 Activity는 어떨지, 빨리 가고 싶다는 등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자신 있게 말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후 수업이 끝나고 아이들은 수학 수업을 듣거나 자습 시간을 갖습니다. 수학 수업과 자습 시간을 마지막으로 오늘 수업은 끝이 났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아이들은 저녁을 먹습니다. 오늘의 저녁 메뉴는 계란말이와 참치 그리고 오징어 튀김이었습니다. 우리 아이들 오늘 처음에 받은 것을 먹고 또 다시 한번 받아서 맛있게 먹습니다.
저녁 자습 시간 전의 쉬는 시간에는 아이들 밖에서 뛰어 놉니다. 밖에서 술래잡기를 하고 배드민턴을 치면서 운동을 합니다. 우리 아이들 운동도 열심히 하여 쑥쑥 클 것 같습니다. 자습 시간이 되고 아이들은 7시가 되어 공부를 시작합니다. 간식도 먹고 공부도 하고 테스트를 보며 우리 아이들 오늘의 하루를 마무리 합니다.
손예진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서 내주신 Activity를 잘 하고 다른 아이들 앞에서 발표도 잘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 수업 시간에 숙제를 조금 못해왔는데, 수업 시간 동안 열심히 참여해서 수업을 잘 따라갔다고 합니다.
유다함
다함이는 오늘 수업 시간에 배운 새로운 토픽에 대해서 잘 이해하고 이야기 많이 하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수업의 선생님께서 다함이는 이해가 빠르고 습득하는 속도가 빨라 진도가 쑥쑥 잘나간다고 합니다.
정수현
reading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조금 더 노력이 필요하며, 수현이도 그것을 알고 reading 수업 시간에 열심히 이해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룹 수업 시간에도 매우 적극적이었고 알고 있는 것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해서 다른 아이들에게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김주원
주원이는 오늘 그룹 수업에서 활발한 참여태도를 보였습니다. 다른 아이들과 함께 대화도 많이 하고 이야기를 많이 하였습니다. 어제 내주신 숙제를 발표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또박또박 영어로 잘 말하여서 선생님께서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박선영
오늘 수업에서 활발히 참여하고 배우려는 의지가 강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오늘 선영이는 모든 수업에서 5점 만점을 맞았습니다. 오늘 수업 시간에 말도 많이 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려고 열심히 였다고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셨습니다.
박혜린
오늘 우리 빌라에서 휴지를 다 써서 더 필요했는데, 이럴 때 전화를 해서 휴지를 받아야 합니다. 제가 누구 해볼 사람 없냐고 물었는데 혜린이가 자기가 해보겠다고 하여 전화를 해서 휴지를 주세요~를 영어로 하였습니다.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박혜연
혜연이는 오늘 수업 시간에서 어려운 주제로 수업을 들었는데 이해를 잘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상시에 쉽게 이해를 하여 진도를 많이 나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수업에서 이해가 빨라 수업을 잘 따라간다고 합니다.
내일은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수영장으로 Activity를 갑니다.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Activity 시간을 보내고 오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