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20807] 필리핀 영어캠프 4주 양은정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2-08-07 23:53 조회526회

본문

안녕하세요, 어머니 아버지 인솔교사 양은정입니다.
오늘 아이들은 창문 밖에서 들려오는 참새들의 지저귐 소리를 들으며 하나 둘 잠에서 깼습니다. 항상 스케줄에 있는 기상시간 보다 빨리 일어나는 저희 아이들은 오늘도 역시 삼십분 정도 빨리 일어나서 세수를 하고 아침식사를 했습니다. 아침부터 배부르게 먹은 아이들은 행복한 표정으로 숙소로 돌아와 양치를 하고 수업할 교재를 책가방에 챙기고 각자 수업을 하는 교실로 출발 했습니다.

오전 수업이 시작되고 아이들은 담당 선생님 분들과 함께 몇몇 아이들은 그룹수업, 몇몇 아이들은 1:1 수업을 했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그룹 수업과 1:1 수업에서 높은 집중력과 참여도를 보여줬습니다. 항상 선생님들께서 칭찬을 해주셔서 제가 뿌듯합니다. 수업의 중간 중간 마다 있는 쉬는 시간에 이제 베스트 프렌드가 된 같은 숙소아이들과 뭉쳐서 다른 반 아이들과 장난을 치며 노는 아이들이 너무 귀여웠습니다. 저희 반 아이들이 모두 너무 예뻐서 또래 남자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쉬는 시간마다 서로 괜히 장난을 치고, 부끄러워서 말을 못 거는 아이들을 볼 때마다 순수해 보여서 정말 사랑스럽습니다.

신나고 재미있는 오전 수업이 끝나고 아이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점심시간이 되었습니다. 삼 교시부터 점심시간을 기다리고 있던 아이들은 배가 고팠는지 식판에 음식을 골고루 한가득 담아 맛있게 먹었습니다. 점심시간의 주 메뉴는 해물탕 과 닭볶음탕 이었는데 아이들은 맛있었는지 두 번씩 담아 먹는 아이들이 귀여웠습니다. 점심식사를 맛있게 한 아이들은 양치를 하고 삼십분의 자유 시간 동안 아이들은 빌라 앞으로 나와 이웃 빌라 친구들과 함께 장난을 치고 뛰어다니며 놀았습니다. 다른 빌라 아이들이 인기투표를 했는데 저희 빌라 아이들은 그 결과를 알고 싶어서 선생님께 알려달라고 애교를 부리기도 했습니다. 오후 수업시간이 다가오자 아이들은 신나게 놀던 것을 멈추고 숙소로 돌아가 책가방을 들고 다시 교실로 향했습니다.

오후 수업이 시작되고 아이들은 집중력을 발휘하여 적극적이게 발표도 하고 선생님들과 대화도 하며 알찬 수업시간을 보냈습니다. 쉬는 시간에 아이들은 필리핀 선생님들과 장래희망이라는 주제에 대해 대화하거나 일상적인 대화를 하기도 했습니다. 오후 수업이 끝나고 아이들은 저녁을 먹었습니다. 저녁의 주 메뉴는 오징어 링과 계란말이, 참치였는데 아이들은 최고의 식사라며 행복해 하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녁시간이 끝나고 아이들은 양치를 하고 자유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유 시간 동안 아이들은 다른 빌라에 가서 언니들과 놀기도 하고, 밖에서 놀이를 하면서 놀기도 했습니다. 자유 시간이 끝나고 아이들은 단어를 외우고 오늘 있었던 일에 대해 영어로 일기를 썼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자습시간에 조용히 집중을 잘해서 너무 기특합니다. 단어시험을 본 뒤 아이들은 틀린 단어를 다시 쓰면서 다시 외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단어시험이 끝나고 저희 아이들은 자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어 다이어리를 다 쓴 아이들은 수학 숙제나 오늘 영어 숙제를 했습니다. 내일은 아이들이 사랑하는 액티비티 날입니다. 내일 저희 아이들은 리조트에 있는 수영장으로 액티비티를 갑니다. 아이들은 정말 재밌을 것 같다며 소리를 지르며 신나했습니다. 모든 할 일을 마친 아이들은 기대감과 설렘을 마음에 품고 샤워를 하고 잠이 들었습니다.
<저희 아이들이 생각하는 자신의 장점과 단점입니다.>

박채진
채진이가 생각하는 채진이의 장점은 첫째, 모든 운동을 잘한다는 것이고 둘째, 친구를 잘 사귀는 것이고, 셋째, 항상 활발하다는 것이고 넷째, 모든 일에 자신감이 많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채진이가 생각하는 채진이의 단점은 첫째, 다른 사람이 싫어하는 일을 가끔씩 한다는 것이고, 둘째는 나이에 비해 통통하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박예진
예진이는 오늘 심한 것은 아니지만 미열이 있어 예방 차원으로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병원에 다녀온 예진이는 체온도 정상으로 돌아왔고, 예진이가 생각하는 예진이의 장점은 첫째, 꿈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한다는 것이고 둘째, 선생님께서 내주신 숙제를 밀리지 않고 미리미리 꼬박한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예진이가 생각하는 예진이의 단점은 첫째, 남이 잘되는 것에 질투를 한다는 것이고 둘째, 낯을 많이 가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김민지
민지가 생각하는 민지의 장점은 첫째, 공부하는 시간이나 자습하는 시간에 떠들지 않고, 둘째, 약속을 잘 지키고 셋째, 돈을 아껴 쓰고 넷째, 청소를 잘해서 깔끔하고 넷째, 책을 빨리 읽으며 다섯째, 그림을 잘 그리고 여섯 번째, 친구들에게 잘못을 하면 사과를 잘한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민지가 생각하는 민지의 단점은 첫째, 손톱을 물어뜯고 둘째, 잠버릇이 있고 세 번째, 딴 짓을 잘하며 네 번째, 이성적인 편이며 다섯 번째, 약간 잘난 척을 한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나희
나희가 생각하는 나희의 장점은 첫째, 애교를 잘 부린다는 것이고 둘째, 잘 웃으며 셋째, 낯을 가리지 않아 친구들이나 언니, 오빠들과 쉽게 친해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나희가 생각하는 나희의 단점은 첫째, 잘 웃는 만큼 눈물도 많다는 것이고 둘째, 가끔씩 친구들이나 부모님께 짜증을 부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김나영
나영이가 생각하는 나영이의 장점은 첫째, 낯을 안 가리고 둘째, 사람을 좋아하고 셋째, 활발하고 명랑하며 넷째, 음식을 가리지 않으며 다섯째, 어떤 사람이든 한번 신뢰하면 끝까지 신뢰하며 여섯째, 잘 웃고 일곱째, 친구를 잘 사귀며 여덟째, 감수성이 풍부하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나영이가 생각하는 나영이의 단점은 첫째, 부산 사람이어서 그런지 말빨이 세다는 것 둘째, 한번 화가 나면 잘 풀리지 않는 다는 것 셋째, 한번 아프면 일주일 정도는 아프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박소영
소영이가 생각하는 소영이의 장점은 첫째, 어떤 일이든지 주어지면 무엇이든지 최선을 다하고 둘째, 수학을 잘 한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소영이가 생각하는 소영이의 단점은 첫째, 노래를 잘 부르지 못하고 둘째, 사회와 과학을 잘하지 못한다는 것이며 셋째, 눈이 나쁘다는 것 넷째, 또래에 비해 키가 조금 작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박수빈
수빈이가 생각하는 수빈이의 장점은 첫째, 달리기를 잘해서 반에서 일등을 하기도 하고 둘째, 먹을 것을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잘 먹고 셋째, 애교가 많아 언니들과도 사이좋게 지내는 것 이라고 합니다. 수빈이가 생각하는 수빈이의 단점은 언니들에게 가끔씩 버릇없이 굴 때가 있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도 아이들은 행복한 캠프일정을 마치고 천사처럼 잠이 들었습니다. 내일 아이들의 캠프사진과 캠프다이어리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댓글목록

박예진님의 댓글

회원명: 박예진(roxy0511) 작성일

예진이 엄마예요.. 열이 얼마나 있었는지.. 해열제를 먹었는지... 수업엔 참여하지 못했는지.. 궁금합니다. 왠만해서는 해열제 안 먹이는데... ㅡㅡ;; 어느 정도 상태였는지요.
아이 얼굴 좀 보여주세요... ㅠㅠ 오늘도 아이 사진이 없어서 실망하고 있습니다.
너무 몸이 안 좋아서 사진 찍을 상태가 아니었던가요? 밥은 잘 먹었나요?

박채진님의 댓글

회원명: 박채진(helocindy) 작성일

우리 딸도 오늘은 혼자 밥먹는 다소 지친 시무룩한 사진 달랑 한장이네요. 건강하고 친구들하고 밝게 지내는 사진 좀 많이 찍어주시면 맘이 좀 편할 것같아요.오늘은 사진에서 얼굴을 거의 볼수 없서 아이 상태 확인이 안되니 쪼끔 슬퍼요 ㅠㅠ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

예진이 어머니 안녕하세요^^ 예진이 담당 인솔교사 양은정 입니다. 어제 팀장님과 통화 하셨다시피 예진이는 건강하게 친구들과 생활하고 있답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