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731] 필리핀 영어캠프 6주 진성희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2-08-01 00:30 조회502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진성희 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캠프의 하루가 밝았습니다. 며칠간 비가 오고 흐렸는데 오늘은 밝은 날씨로 하루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한껏 들떠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내일이 바로 Activity 날이기 때문입니다. 내일의 Activity는 city tour & Sm mall입니다. 여자의 아이들이라서 내일 가는 sm mall 쇼핑에 대해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아침부터 내일의 Activity에 대한 이야기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준비를 마친 후 아이들은 아침 식사를 합니다. 아침 식사를 마친 후 빌라로 돌아가서 책, 전자 사전 등 공부에 필요한 것을 챙긴 후 수업을 들으러 갑니다. 수업 시간에는 여러 가지 활동을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책에 나와 있는 것을 토대로 수업이 진행이 됩니다. Reading 수업 같은 경우에는 책에 나와 있는 내용을 읽은 후에 문제를 통해서 주제를 확인하고 그거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문제를 풉니다. Writing 수업은 아이들이 Writing을 할 때 필요한 표현을 배우고 난 후에 작문을 하는 연습을 합니다.
오전 수업을 마치고 아이들은 점심을 먹으러 갑니다. 오늘의 점심 메뉴는 불고기와 고구마 튀김 및 각종 밑반찬이었습니다. 점심을 먹고 난 뒤에 우리 아이들은 빌라에서 저와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숙제를 미리 하는 아이들도 있었고 저와 함께 침대에 앉아서 이야기하기도 하고 게임을 하며 휴식시간을 보냈습니다. 충분히 아이들이 점심시간에 휴식을 하며 충전을 하고 나면 오후 시간에는 아이들이 더 열심히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될 수 있으면 점심시간에 약 20~30분 정도는 아이들이 숙제를 하기보다는 오전 내내 수업을 들었으니 머리를 식힐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하고 있습니다.
점심시간이 끝나고 아이들은 오후 수업에 갑니다. 점심시간에 충전을 해서 인지 정말로 아이들은 오후 수업에서 더 활기찬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서 선생님들께서 아이들 매 수업 시간마다 평가해 주시는 일일 평가서를 보면 “She is really good today.” “very participative and attentive” 등의 문구를 볼 수가 있습니다. 네이티브 선생님 수업 시간에는 아이들이 먼저 처음에는 선생님과 함께 단어의 뜻을 찾고 읽어보고 외우는 시간을 갖고, 그러고 나서는 서로 돌아가면서 지문을 읽으며 역할극을 하기도 하고 같이 문제를 풀기도 합니다. 아이들 말로는 네이티브 선생님 시간에 재미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수업을 듣는다고 합니다.
오후 수업이 끝나고 나서 수학수업을 듣습니다. 수학 수업까지 마치고 나서 아이들은 바로 저녁을 먹으러 식당으로 갑니다. 저녁은 두부부침, 부대찌개 등이 나왔습니다. 저녁을 먹고 난 후에 아이들은 배드민턴을 치고 놀았습니다. 저녁 7시가 되어서는 자습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단어와 문장을 외우고 테스트를 보았습니다. 틀린 문제를 다시 복습하고 영어 다이어리를 썼습니다. 영어 숙제까지 마무리 한 후에 아이들은 씻고 잠자리에 듭니다.
유다함
다함이는 grammar 수업과 Listening speaking 표현을 배우는 수업이 재미있다고 합니다. 조금 어려울 때도 있고 덜 어려울 때도 있지만 다함이가 grammar에는 자신이 있고 흥미를 느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expression을 배우는 수업에서는 선생님께서 설명을 쉽게 알아듣게 잘 해주셔서 좋다고 합니다. 듣고 있는 수업 대부분이 좋고 도움이 된다고 다함이가 말하였습니다.
정수현
수현이는 그룹 수업이 재미있다고 합니다. 다른 아이들과 함께 하고 그룹 수업의 선생님께서 재미있게 수업을 하신다고 합니다. Grammar 수업은 수현이가 느끼기에는 외울 것이 많기도 하고 원래 수현이가 Grammar를 많이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조금은 어렵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수현이가 어렵긴 하지만 열심히 들어서 Grammar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김주원
주원이는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하는 그룹 수업이 재미있다고 합니다. 선생님께서 이야기를 많이 해주시고 수업 내용을 설명할 때 알아듣기 쉽게 잘 설명해 주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Writing 수업은 처음에는 주원이가 좀 어렵고 설명을 잘 못 알아듣겠다고 하였는데, 오늘은 설명도 쉽게 잘 해주시고 이해가 잘 되서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박선영
선영이도 그룹 수업이 재미있다고 합니다. 이 그룹 수업의 선생님께서 말씀하실 때 되게 표정도 풍부하시고 어려운 내용이라도 정말 재미있게 풀어서 잘 설명해주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르는 게 있으면 다시 조금 더 쉽게 설명해 주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선영이는 수학이 조금 어렵기는 하지만 선생님이 잘 문제를 풀어주시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흥미를 느끼는 것 같습니다.
박혜린
혜린이는 listening expression 수업이 가장 재미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표현을 설명을 잘 해주시고 이런 저런 수업에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이 해주신다고 합니다. 그룹 수업에서는 책이 조금 어려운데 그래도 선생님께서 설명을 잘 해주시고 모르면 다시 반복해서 설명을 해주셔서 괜찮다고 합니다.
박혜연
Grammar 수업이 조금 어렵다고 합니다. 선생님께서는 열심히 설명을 해주시는데 혜연이가 Grammar에 약한 편이라서 어렵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그래도 약한 부분을 극복하기 위해서 열심히 하겠다고 했습니다. Reading 수업에 혜연이가 흥미를 느낍니다. 원래 Reading을 좋아하기도 하고 선생님과 대화가 잘 통한다고 합니다. 네이티브 선생님 수업은 미국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해주셔서 재미있다고 합니다.
손예진
예진이도 그룹 수업이 재미있다고 합니다. 선생님이 목소리도 크시고 또박또박 알아듣기 쉽게 잘 이야기 해주신다고 합니다. 예진이가 수업을 듣다가 어려운 부분이 있어도, 그 부분을 어렵지 않게 잘 설명해 주신다고 합니다. 교재를 설명 하실 때도 꼼꼼하게 빼놓지 않고 하나씩 잘 짚어주셔서 좋다고 합니다.
오늘 하루도 우리 아이들 공부 열심히 하면서 알차게 보냈습니다. 내일은 Activity를 가는 날입니다. 내일 아이들과 city tour 잘하고 sm mall에 가서 구경 잘하고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좋은 밤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