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724] 필리핀 영어캠프 4주 민선영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2-07-25 04:48 조회601회관련링크
본문
어머님, 아버님 안녕하세요 !! 오늘은 우리 아이들이 처음으로 정규 수업을 받는 날입니다.
아이들이 레벨 테스트에 배정됨에 따라 첫 수업에 들어갔습니다. 아침에는 ' 하루 종일 공부해야되 !! 으악 !!' 하고 어리광을 부리기도 하였지만 아이들은 즐겁게 모든 수업을 마쳤습니다. 이렇게 아이들은 오늘 여덜시부터 수업에 임해서 중간에 점심식사를 하고 휴식을 가지고 남아있는 수업을 다섯시까지 마쳤습니다.
오늘은 수학 수업이 있는 날 이였습니다. 수학 수업은 일주일에 세 번 있는데 오늘은 채윤이와 채인이 그리고 수빈이만 수업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학 수업이 없는 아이들은 교실에 남아서 영어단어 외우기와 영어일기 쓰기를 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저녁식사를 하였고 각자의 숙소를 돌아와 단어 공부를 계속 하였습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수업이 있던 날이기도 하면서 처음으로 단어시험을 본 날이기도 합니다. 모두 거실에 나와있는 책상에 오순도순 앉아서 아이들은 영어단어 공부를 했는데 아이들은 영어단어시험을 통과하기 위해서 아이들은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영어 단어를 외웠습니다. 후에 단어테스트를 봤는데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통과 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임채윤
채윤이는 오늘 하루 바쁘게 지냈습니다. 영어 정규수업을 했을 뿐만 아니라 9교시에는 처음으로 수학수업을 하였습니다. 채윤이는 수업 중에서 필리핀 원어민 수업을 더 좋아합니다. 선생님과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고 수업을 할수 있어서 더 좋다고 합니다. 수학수업에는 수학선생님이 너무 재미있다고 좋다고 합니다. 오늘 처음으로 수업을 했는데 좋은 스타트를 끝은 것 같아서 대견스럽습니다. 항상 쾌활하고 명랑한 채윤이 에게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쳐 납니다.
임채인
채인이는 일대일 수업 그룹수업 너무 좋았다고 합니다. 일대일 수업은 오늘 선생님과 처음이여서 조금 어색하고 부끄러운 점이 있었지만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것이 좋았다고 합니다. 그룹수업은 다른 아이들과 함께 해서 더 재미있고 신났다고 합니다. 사교성도 좋고 성격이 통통 튀고 유쾌한 채인이는 앞으로 수업시간을 더 즐겁게 이어 갈 것 같습니다 . 호핑투어를 간다고 하니 들뜬 모습으로 자기는 캡 모자처럼 생긴 수영모자가 있다며 룰루랄라 신나하는 채인이의 모습은 너무 귀엽습니다.
박수빈
수빈이는 오늘 수업이 전반적으로 좋았다고 합니다. 2교시수업이 필리핀 선생님과 일대일로 하는 수업이였는데 자기한테 호응을 잘해주셔서 좋았다고 합니다. 또 한 번 못 알아들어서 선생님께서 여쭈면 선생님께서 다시 더 쉽게 이해 할 수 있게 친절하게 말해주신다고 합니다. 또한 그룹 수업에서 원어민 선생님께서 아이들 자기소개를 시켰는데 수빈이는 가족과 좋아하는 색깔 등 을 영어로 친구들과 선생님 앞에서 발표했다고 합니다. 마음씨 곱고 착한 수빈이가 점점 더 영어에 자신감이 생길 수 있게 옆에서 잘 지도 하겠습니다.
서윤주
윤주는 오늘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 해주었습니다. 윤주는 종이에 무엇을 그리고 쓰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마침 일대일 수업도 선생님과 이야기를 하면서 영어 문장과 단어를 쓰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어서 윤주가 아주 좋아 했습니다. 그룹수업 때 윤주는 자기소개를 했는데 하늘색과 하얀색을 좋아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아이의 옆에 지내다 보니깐 윤주는 참 창의력이 넘치는 아이인 것 같습니다. 가끔씩 친구들이랑 이야기 할때 선생님들과 이야기 할 때 기발하고 순수한 생각이 저희들을 깜짝깜짝 놀라게 합니다.
강유진
유진이는 공부에 열정이 많은 아이입니다. 오늘 수업도 재미있다고 하고 같은 그룹에서 수업하는 아이들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아이들이 조용한 것처럼 보였지만 수업을 시작하면 유창한 영어실력으로 대답을 해서 수업 분위기가 너무 좋다고 합니다. 또 일대일 수업도 선생님들의 수업 방식이 마음에 든다고 말했습니다. 유진이는 내일 있는 엑티비티에 기대가 큽니다. 물고기를 좋아한다는 유진이는 내일 호핑투어에서 스노우 쿨링을 할 생각에 무척 신이 나있습니다. 유진이가 내일 투어에 준비 해야될 선크림이나 비치타월 옷가지를 챙기는 모습이 믿음직스럽습니다.
변하은
하은이는 오늘 즐겁게 수업에 임해주었습니다. 하은이는 특히 오늘 필리핀 선생님과 같이 하는 일대일 수업이 가장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선생님들이 친절하고 재미있게 가르쳐 주셔서 즐거웠다고 합니다. 특히 오늘 일교시 수업인 Jamaica선생님이 가장 많이 좋다고 합니다. jamaica 선생님은 하은이가 하는 말에 재미있게 영어로 답해주시고 하은이가 잘 못알아 듣는 말은 천천히 여러번 말씀해주시는데 보통 하은이는 영어로 말하는데 부끄럼을 느끼기도 하는데 jamaica 선생님 앞에서는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귀엽고 도도한 하은이가 앞으로의 수업을 더 즐겁고 적극적으로 하도록 제가 많이 도와주겠습니다.
양지현
지현이는 오늘 수업 전반적으로 만족스럽다고 했습니다. 필리핀선생님과 같이 한 일대일 영어 수업이 가장 좋았는데 선생님들이 개인적으로 자기의 영어를 봐주고 말하는 게 좋았다고 합니다. 지현이가 말하길 지현이는 이미 영어캠프를 갔다 온 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어떤 캠프를 갔다 왔는지 지현이에게 물었는데 지현이는 한국에서 일주일 동안 영어 캠프를 갔다 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필리핀 영어캠프도 꾀 익숙하다고 합니다.
내일은 엑티비티가 있는 날입니다. 아이들은 내일 인솔교산 선생님들과 호핑 아일랜드 투어를 가게됩니다. 세부에 처음 와서 하는 엑티비인 만큼 아이들은 무척 신나있습니다.
내일 아이들의 안전에 특별히 주의하고 아이들이 즐겁게 놀수 있도록 지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목록
임채윤님의 댓글
회원명: 임채윤(igemoya) 작성일
세부의 에메랄드빛 바다와 함께 호핑투어 체험이라~~~짱부러부러~~
우리 채윤 채인이에게 정말 멋진 추억이 되겠네요. 모쪼록 바다에 나갔으니 맘껏 즐기길.
양지현님의 댓글
회원명: 양지현(jhjh9753) 작성일
아이들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배려가 물씬 느껴지네요!
지현이의 맘속에 재밌고 행복한 시간이 가득할 것 같아요!
수고하세요!!
강유진님의 댓글
회원명: 강유진(mikhaila0512) 작성일표정이 어두워 걱정했는데 선생님이 올 린글을보니 마음이 한결편해지네요 .호핑투어 체험 하면서 세부의 아름다운 바다를 맘껏즐기고 오세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채윤어머님 호핑투어 재미있게 다녀 왔습니다! ! 채윤 채인이 모두 재미있게 놀다 왔습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지현어머님 !! 감사합니다 ~ 지현이 잘 돌보겠습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유진어머님 ! 너무 걱정 하시지 마시고요 !! 오늘 갔다온 호핑투어 다이어리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