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729] 필리핀 영어캠프 6주 이상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1-07-29 23:54 조회507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이상범입니다.
한국에 연일 쏟아 내리는 비가 주춤 하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을 했지만 부모님들 폭우 속에 건강 잘 지키고 계신지 내심 걱정이 되는 마음입니다. 여기 세부에는 태풍이 온다는 뉴스가 있었지만 가끔 비가 살짝 내리는 정도로 큰 문제없이 아이들 수업 잘 듣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오히려 좋은 날씨 속에서 공부 열심히 잘하고 즐겁게 생활하고 있으니 부모님들 부디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 가운데 피해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아침이었습니다. 아이들 알람소리에 모두 다 일어나자마자 이불을 정리정돈하고 하나둘 화장실로 가서 샤워기로 머리감고 세면대에서 양치하고 세수하고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들의 이렇게 발 빠르게 움직이며 수업갈 준비하는 모습을 보니 흡사 ‘군대’에 있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캠프 생활에 완벽히 적응 한 모습이었습니다. 아이들 누가 시키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정리된 모습을 보여주어서 고마운 마음까지 들었습니다. 어제 정리 정돈을 열심히 한 덕분 일까요, 아이들이 짐이나 가방을 쌀 때에도 다른 물건들을 팽게쳐 놓거나 그냥 집어던지지 않고 하나하나 잘 정돈해서 놓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굉장한 발전이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이 방의 모습을 부모님께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아이들의 만류로 그렇게 하지는 못하였습니다. 나중에 집에 가서 직접 보여드린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집에 돌아가서는 이런 정리 정돈된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규칙적인 모습으로 가방을 다 챙겨놓은 뒤에 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오늘도 아침은 맛있는 볶음밥과 계란, 식빵 주스 등 이었습니다. 여느 때와 같이 맛있게 먹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입니다. 아침을 다 먹고 난 후 하나 둘 수업 받는 곳으로 찾아가고 오늘 하루의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역시나 일사 분란한 모습으로 물통에 물을 채워 넣고 한데 모여 걸어가는 모습까지 아이들의 모습들이 이미 캠프에 최적화 되었다는 느낌마저 들 정도입니다. 수업을 받는 아이들의 모습 중강중간 체크해보면 아이들 뭐가 그리 재미있는지 웃는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수업이 끝나고 아이들에게 뭐 가 그리 재미있냐고 물어보면 선생님들과 대화 하는게 그냥 재미있고 웃기 답니다. 희안하네요. 오전 수업이 끝나고 맛있는 점심을 먹었습니다. 오늘의 메뉴는 아기다리고 기다리 던 삼겹살!!!!!!!! 이었습니다. 우리 아이들 뿐만 아니라 모든 아이들 눈이 휘둥그레지는 순간 이었는데요 엑티비티 때 명소를 가거나, 수영장을 갔을 때에도 이런 표정은 나오지 않았었습니다. 아이들 삼겹살에서 무너지더군요...... 우리 아이들이 삼겹살을 한 아름씩 식판에 담아 먹는 모습을 보니 왠지 모르게 뿌듯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아! 이것이 바로 부모님의 마음 이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우리 아이들 삼겹살뿐만 아니라 다른 음식 전부 다 잘 먹으며 지낸 답니다. 맛있는 점심을 먹고 난 뒤 잠깐의 휴식을 갖고 계속해서 오후 수업을 들었습니다. 오후수업에서 아이들이 졸지는 않을까 또 체크를 했는 데요 우리아이들 정말 단 한명도 졸거나 딴 짓하는 모습이 없었습니다. 물론 많이 졸리기도 하고 피곤할 텐데 말이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우리 ‘샤이니’(5인조 아이돌 그룹이름입니다^^ 우리 우리빌라 팀명이에요.) 빌라 아이들! 캠프 마칠 때 쯤이면 다들 영어실력이 많이 향상 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요즘 우리빌라 아이들이 다수의 여자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들리고 있습니다. 같이 6주동안 지내며 매일 매일 마주치고 공부하기 때문에 이런 핑크빛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우리 아이들 개의치 않고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이지만 그래도 다들 기분 좋은 눈치입니다. 인기 넘치는 우리 샤이니!!!빌라 어딜 가나 빛이 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턴 우리 아이들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윤석이
우리 윤석이는 캠프에 가장 큰 형, 오빠로써 항상 모범이 되는 모습을 보인답니다. 일찍 일어나서 아이들 하나하나 챙기고 아이들의 의견들을 수렴하여 저와 이야기하거나 같이 있을 때 자세히 이야기하여주어서 바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수업도 쉬고싶거나 졸음이 쏟아 질 때에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윤석이는 단연 우리캠프의 인기 짱입니다. 여기저기 윤석이를 보는 시선들이 느껴지는데요,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도중이니 너무 걱정마세요^^ 너무 멋진 윤석이라 고민이 많은 모습입니다.
우중이
우리 우중이는 요즘 수업도 열심히 듣고 아이들과도 더욱 즐겁게 노는 모습입니다.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의 우중이였지만, 아이들과 있을 때면 장난도 많이치고 재미있게 뛰어노는 모습까지 볼 수 있습니다. 저한테 재미있는 이야기도 자주 해주더라 구요^^ 재미있는 이야기는 다 어디서 듣고 왔는지, 아마 아이들과 이런 저런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하면서 배워왔을까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공부에 집중하지 않는 건 절대아니구요 이런 재미있게노는 모습을 통해 캠프에 더 적응을 잘하게 되고 그렇게되어 생활하나하나에 더 집중을 할수 가 있게되 결국 공부를 하는것에 더 신경을 쓸수 있게 되어지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우중이 하나하나 아주 잘 해나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재성이
재성이 새로운 물을 하나 찾아서 그 물을 사서 먹였는데요 설사를 하지않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설사 안한지 이제 3일차에 들어갔습니다. 혹시나 그냥 목이 마르다고 또 아무 물이나 먹게 될까봐 꼭 당부를 해두었더니 제말도 아주 잘듣고 먹으라는 물만 먹는 모습입니다. 우리 재성이 착하기도한데 말도 잘 듣는 모습까지! 아주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보내주신 편지와 소량의 돈 또한 잘 받았습니다. 환전문제 때문에 오늘 바로 재성이 에게 주지는 못했 구요 빠른 시일 내에 환전하여 재성이의 용돈에 포함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현우
현우는 오늘 저랑 우리 빌라랑 옆 빌라 아이들과 같이 게임을 하였는 데요 게임을 아주 잘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재미있는 모습에 캠프 내에서 인기가 치솟고 있는 현우의 모습입니다. 요즘 수업 태도 또한 아주 좋은 모습이여서 부족한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현우입니다.
도완이
도완이는 요즘 타 빌라 아이들과 신나게 노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 캠프 하는 곳 여기저기를 둘러 볼 때면 Nicky!를 외치는 소리가 자주 들린답니다. 역시 인기쟁이의 모습이 역력한 우리 도완이, 수업시간에도 선생님들과 재미있는 대화를 나누고 신나게 수업하는 모습이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가끔 너무 재미있게 노는 모습이 장난을 치는 것처럼 보일 때도 있지만 열심히 하는 모습뒤에 가려져서 괜찮은 듯 한 모습입니다. 또한 네이티브 수업에서는 좋아하는 여자아이와 같이 수업을 듣기 때문에 엄청 열심히 하는 모습입니다. 잘보이려는 마음이겠짐나 열심히 한다는 것은 좋은 모습같습니다.
인기가 넘치는 우리 빌라아이들! 인기 관리하랴 공부하랴 매일 매일 바쁜 모습이지만 아이들 표정엔 생기가 넘치는 모습입니다. 내일 또한 있을 정규수업도 생기 넘치고 재미있는 수업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내일 또다시 다이어리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목록
조재성님의 댓글
회원명: 조재성(Jscho) 작성일재성아. 갑자기 용평에 왔더니 컴퓨터가 없어 우체통이 안되서 여기다 글을 남긴다 너없이 오니까 꼭 나사하나 빠진거 같애 이젠 배앓이 안해서 다행이야 일욜날 액티비티 재밌게하고 전화집으로 안되면 아빠 핸폰으로 하렴 이번편지는 엄마가 보낸 편지로 대신하고 얘긴 전화로 하자 사랑해 아들,,
조재성님의 댓글
회원명: 조재성(Jscho) 작성일선생님 환전 미리 못해서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하고요 재성이 배앓이로 신경많이 써주셔서 감사해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재성이 부모님 댓글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