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114] 필리핀 영어캠프 인솔교사 이초이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6-01-14 09:52 조회1,127회관련링크
본문
아버님, 어머님 안녕하세요?
8번 빌라 인솔교사 이초이 입니다.
바람이 솔솔 부는 하루가 시작되었습니다. 필리핀의 아침은 선선한 바람이 불어 참 좋습니다. 낮엔 강한 햇살이 내리 쬐는 무더운 여름날이기는 하지만 아이들이 수업하는 동안엔 에어컨이 틀어져 괜찮답니다!
한국의 날씨는 어떤가요? 이제 눈도 내리고 기온도 제법 많이 떨어졌겠지요? 어제 호핑으로 몸이 고단했는지 비몽사몽한 아이들 입니다. 아침 식사를 하기 위해 내려온 아이들은 아침을 먹습니다. 이제 제법 익숙해진 아침식사로 배를 채우고, 수업을 받기 위해 이동할 준비를 합니다. 항상 걱정은 액티비티 후 아이들이 공부에 대해 살짝 나태해 지지는 않을까 하는 마음이랍니다. 그래도 대견스럽게 잘 해나가는 아이들을 볼 때마다 내심 뿌듯합니다.
한국의 날씨는 어떤가요? 이제 눈도 내리고 기온도 제법 많이 떨어졌겠지요? 어제 호핑으로 몸이 고단했는지 비몽사몽한 아이들 입니다. 아침 식사를 하기 위해 내려온 아이들은 아침을 먹습니다. 이제 제법 익숙해진 아침식사로 배를 채우고, 수업을 받기 위해 이동할 준비를 합니다. 항상 걱정은 액티비티 후 아이들이 공부에 대해 살짝 나태해 지지는 않을까 하는 마음이랍니다. 그래도 대견스럽게 잘 해나가는 아이들을 볼 때마다 내심 뿌듯합니다.
오전 정규 수업을 위해 이동하기 위해 삼삼오오 모이는 아이들입니다. 모여있는 아이들과 이동을 한 뒤 아이들은 각자 수업을 듣습니다. 수업시간 내용엔 호핑가서 물고기 본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추억이 되었는지 여파가 오늘까지 이어진답니다.
아이들은 오전 수업을 마치고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달려옵니다. 매번 아이들을 보지만 가방도 내려 두지 않고 밥을 기다리는 모습이 정말 귀엽습니다. 항상 맛있게 먹는 아이들이라 걱정은 없답니다! 점심식사를 끝낸 후에 아이들 각자 춤 연습을 하거나 숙제를 하거나 아이들과 놉니다. 서로 잘 어울려서 노는 모습이 참으로 보기 좋답니다.
점심식사를 마치고 오후 정규수업으로 이동합니다. 정규수업을 열심히 들은 아이들은 수학수업을 하기 위해 모였답니다. 수학도 제법 잘 따라오는 아이들입니다. 수학 수업이 끝난 후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모였답니다. 저녁식사를 맛있게 먹는 아이들을 보니 저까지 배가 불러온답니다.하하
저녁을 먹고 양치를 한 뒤 아이들은 다이어리와 단어외우기를 위해 모였답니다. 이제는 정말 제법 빠르게 쓰는 아이들입니다. 단어통과도 곧 잘 통과하는 모습을 보니 참 뿌듯합니다!
일정을 다 마친 아이들에게 깜짝 파티를 해주었습니다! 한층 더욱 성숙해진 아이들이 대견하고 기특하여 조촐하지만 작은 케이크를 맛있게도 먹어주는 아이들이었답니다.
케이크를 다 먹고 아이들은 며칠 뒤에 있을 잉글리시페스티벌 장기자랑 연습에 한참입니다. 첨첨 대열도 맞춰가고 열심히 하는 아이들을 보니 웃음이 저절로 나옵니다!
연습을 하고 내일 있을 일정을 위해 잠에 드는 아이들입니다^^
★김지예 : 지예는 잉글리시페스티벌에서 몇몇 아이들과 함께 용기에 대해 발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준비하는 모습이 참으로 예뻐 보였답니다! 잘 하는 아이라 잘 해낼 것 같은데 엄살을 부린답니다.하하 그래도 진지하게 준비하는 모습을 보니 이것도 지예가 일등 하지 않을 까 합니다!
★김정은 : 정은이는 장기자랑 중에 독무대가 주어집니다! 아이들이 정은이의 독무대를 보면 까무러집니다. 항상 당당하고 주변에 웃음을 주니 정은이 덕분에 웃지 않고 넘어가는 날이 없답니다! 독무대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김지유 : 지유는 장기자랑 연습 중에 모르는 동작이 있으면 언니들에게 물어가며 열심히 배운답니다! 항상 모든 일에 열심히 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은 아이입니다. 투정 없이 대견하게 스스로 잘 해내는 모습이 참으로 보기 좋답니다!
★송다은 : 다은이는 아이들에게 춤 동작을 알려줍니다. 일등을 목표로 아이들에게 알려준다는 책임감이 가득하답니다! 대열을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더 잘할까를 틈틈이 생각하는 모습이 보기 좋답니다! 다은의 노력으로 장기자랑이 잘 준비 될 것 같습니다!
★이수아 : 수아는 배시시 웃으면서 나긋나긋하게 하는 일들을 다 잘 따라옵니다. 대부분 차분하게 있지만 동생들과 놀 때는 또 제일 에너지가 넘친답니다! 춤 연습도 잘 따라오고 열심히 한답니다! 환하게 웃는 모습이 제일 예쁘고 동생들도 잘 따르는 모습이 아무래도 동생이 있어서 그렇겠죠?^^
★최은설 : 은설이는 춤 학원에 다녔다고 해서 그런지 곧잘 따라오고 잘 춘답니다! 다른 동생들에게 모르는 부분을 알려주고 다은이 언니와 이런저런 춤 이야기도 하면서 맞춰 나갑니다. 언니들 말도 잘 듣고 동생들로 잘 챙기는 은설이라 항상 걱정이 덜합니다!
★정소은 : 소은이는 부끄러움이 많아 처음엔 소극적인 모습이었지만, 언니들이 잘 설명해주고 본인이 하려는 노력이 강해 이제는 곧 잘 따라 하고 재미있어 합니다! 지유와 꼬물꼬물 하는 모습이 참 귀엽답니다! 모르는 부분은 물어보고 서로서로 알려주면서 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황채미 : 채미는 활짝 웃는 모습이 참 이쁜 아이입니다. 춤도 곧 잘 따라 합니다. 연습도 틈틈히 하며 언니, 동생들과 장난을 치는 모습이 참 개구쟁이 같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도 수업시간엔 참 진지하게 임하는 모습이 대견한 아이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