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50813] 필리핀 영어캠프 인솔교사 김경래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5-08-13 22:58 조회795회

본문

  윤환,희웅,서영,세혁,장현,성빈,준하 어머님 아버님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김경래입니다.
 
일주일도 남지 않은 캠프의 화창한 날씨였던 목요일이었습니다. 오늘은 의외로 잠꾸러기 서영이가 일등으로 일어났고 두 번째로 장현이가 일어나 친구들을 간지럼 태우며 깨웠습니다.
곰을 껴안고 잤던 희웅이는 잘잤다며 천진난만한 미소를 지었고, 윤환이는 어제 산 아이스티를 마시며 행복해하였습니다. 준하와 세혁이는 이불정리를 하였고 성빈이는 음료수를 한 잔 마시고 크게 웃으며 밝은 하루를 시작하였습니다. 친구들은 아침을 먹기위해 식당으로 갔습니다. 
 
오늘의 아침메뉴는 구운 토스트, 스크럼블에그, 다진 소고기볶음, 계란국과 볶음밥이었습니다. 맛있게 아침을 먹은 친구들은 빌라로 돌아와 약간의 수다와 장난을 치고 장기자랑 연습을 두세번 한 뒤 공부를 하러 각자의 교실로 향하였습니다.
 
준하는 discussion 시간에 호텔에서 신문을 가지고 경치가 좋은 수영장 벤치에 있는 테이블에 앉아 흥미롭거나 충격적인 사건(일본 대사관앞에서 자신의 몸에 불을 붙인 한국인 이야기)을 찾아서 읽고 다른 학생에게 알려주는 공부 하였습니다. grammar시간에는 for, to를 사용하여 문장을 줄이거나 ting과 to를 사용하는 것이 똑같은 뜻이며 to를 먼저 사용해야 한다는 것도 배웠습니다.
 
성빈이는 grammar시간에 지난 시간에 배웠던 수업내용을 복습하고 How, When, Why, Who, What 에 대하여 배웠습니다. writing 시간에는 긍정문과 부정문인 I like ... 와 I don't like.. 에 대하여 배웠습니다.
 
희웅이는 speaking시간에 열심히 잘 가르쳐주시는 joje선생님에게 어제 아얄라 몰에서 산 전자시계를 감사의 표시로 선물하였고, presentation시간에 배운 세계적인 유명한 쉐프이야기에 관한 문제를 풀었습니다.
 
세혁이는 expression시간에 soup에 대하여 공부하였습니다. 너는 무슨 스프를 좋아하니?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어떻게 만드는지에 대하여 배웠습니다. grammar시간에는 for(He swam for two hours every morning) 와 during(Mark went swimming during his vacation)을 사용하여 문자을 만드는 방법, after(She does the dishes after dinner) 와 before(Anne washes her hands before dinner)를 사용하여 문장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배웠습니다.
 
서영이는 presentation시간에 주인공인 shelly역할의 대사를 외워서 연극을 하였고 speaking 시간에는 늦춰진 진도를 빠르게 나갔습니다. 그리고 캠프 졸업파티에 부를 노래인 The climb을 외우고 연습을 하였습니다.
 
장현이는 writing 시간에 문장을 암기하고 쓰는 시험을 보았습니다. presentation시간에는 The great food in the world 연극에서 Maa역할을 맡아 연극 연습을 하였습니다.reading2시간에는 스마트폰을 할 때 자세를 바르게 하자는 내용의 글을 읽었습니다.
 
윤환이는 reading1 시간에 vuvuzela라는 악기에 대하여 배웠습니다. vuvuzela는 불기 어렵지만 큰 소리를 낼 수 있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reading2시간에는 축구선수 이외에 equipment 매니저는 일정을 잡고 health 코치는 건강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내용에 대하여 공부하였습니다.  
 
맛있는 점심을 먹고 저녁이었던 비빔밥을 먹은 뒤 영어단어 암기 및 시험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오늘만 허락되었던 특별한 라면을 먹으며 누나,형,친구들과 영화를 보며 친구들은 매우 행복해하였습니다. 그 후 깨끗하게 샤워를 하고 장현이는 얼굴에 연고를 바른 뒤 꿀같은 잠에 빠져들었습니다.
 
오늘은 내가 이 캠프에 와서 달라진 점에 대하여 쓴 친구들의 의견을 코멘트를 대신하여 보여드리겠습니다.
 
김세혁
 
내가 필리핀에 와서 달라진 점은 영어실력이 늘었다. 그래서 난 뿌듯하다. 난 영어를 2학년  때부터 배워서 못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근데 필리핀에 와서 영어실력이 더 늘어서 기분이 뿌듯하다. 남은 시간동안 더 영어실력을 늘려서 가야겠다고 결심했다.
 
강희웅 
 
내가 이곳에 와서 영어단어를 더 많이 알게 되었고 외국 사람들이랑 소통도 더 잘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친구들과 더 빨리 친해 질 수 있는 방법도 알았고 친구들과 어떻게 싸우지 않고 계속 친하게 지낼 수 있는 방법도 알게 되었다.
 
정윤환
 
내가 이번 캠프에 와서 달라진 점은 내 친구도 생각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캠프 오기 전 보다 활발해진 것 같다. 집에서는 게임을 많이 했는데 지금은 친구들, 영어선생님과 배드민턴도 치고 술래잡기와 같이 밖에서 많이 놀게 되었다.
 
이성빈
 
내가 필리핀에 와서 단체생활을 하는 능력이 향상되었고 친구들을 짧은 시간 안에 사귀게 되었다. 그리고 친구들과의 우정심이 생겼다. 그 이유는 친구들이 불리할 때 내가 도와주었기 때문이다.
 
김준하
 
내가 이 캠프에 와서 달리진 점은 친근감이 늘었고 공부에 더 집중하고 암기력이 늘었으며 영어공부가 훨씬 더 재미있어 졌다. 또한, 영어 뿐만이 아닌 수학도 더 재미있어지고 친구들도 더 많아졌다. 앞으로도 영어공부를 더욱 재미있게 공부하며 영어를 완벽히 터득할 것이다.
 
김장현
 
내가 여기에 와서 바뀐점은 집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도 잘수 있게 되었고, 큰 볼일도 집이아닌 다른 장소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친구들과 생활하면서 꼭 게임을 하지 않아도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박서영
 
나는 이 캠프에 와서 책임감이 강해졌다. 이제는 책도 잘 챙기고 자신의 물건도 잘 챙기기 때문이다. 또, 나는 살이 약간 빠졌다. 캠프 전에는 달리기가 정말 싫었는데 이제는 밥시간이 되면 엄청 잘 달린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