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50203] 필리핀6주캠프 인솔교사 홍수진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5-02-04 11:50 조회834회

본문

안녕하세요! 민지, 수민이, 시은이, 주영이, 정민이, 서연이, 재경이, 채윤이 인솔교사 홍수진입니다.
 
시원한 바람이 부는 아침이 시작됐습니다. 오늘도 제 시간에 잘 맞춰 일어난 아이들은 아침식사를 하며 아침의 즐거운 분위기를 찾아갔습니다. 아이들은 요즘 식빵을 쌓아 만드는 샌드위치를 즐겨먹습니다. 오늘도 아이들은 땅콩버터를 바르거나 딸기쨈을 발라 스크램블 에그를 넣어 먹기도 합니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은 아이들은 가방을 챙겨 수업으로 향했습니다. 어제 한국으로 돌아간 몇몇 아이들의 빈자리가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정규수업을 마친 후 아이들은 수학 수업을 들었습니다. 수학 수업에서는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함께 간식을 나눠먹으며 수업을 하니 더 즐겁게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간식은 고구마튀김이 나왔습니다. 풍족한 고구마튀김의 양에 아이들은 더 좋아했습니다. 고구마를 채 썰어 동그랗게 튀긴 맛있는 간식을 아이들은 사이좋게 나눠 먹으며 졸업식에서 있을 장기자랑 연습도 했습니다. 쉬는 시간 틈틈이 아이들끼리 연습을 많이 해 거의 완성된 춤을 보여줬습니다. 졸업식 때 우리 아이들의 장기를 많이 뽐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필리핀 선생님들이 저에게 아이들이 무대로 나가 각자 노래를 부르면 어떻겠냐는 물음을 많이 받았습니다. 졸업식 때, 무대로 나가 노래를 부르는 예쁜 아이들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6주 동안 공부를 하는 우리 아이들을 제외한 아이들이 모두 한국으로 돌아갔습니다. 아이들은 마지막 인사를 하며 아이들을 배웅하기도 했습니다. 내일은 마지막 액티비티를 가는 날입니다.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할 것 같은 놀이동산인 파파키즈로 마지막 액티비티를 장식합니다. 파파키즈를 갔다가 저번에 현지사정으로 가지 못했던 기타공장도 들려 즐거운 하루를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영어 단어와 그 단어를 좋아하는 이유를 들어봤습니다.
 
*박민지
영어 단어 중에서 가장 제가 가장 좋아하는 단어는 ‘lucky’입니다. 왜냐하면 ‘lucky’는 행운의 사람이라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행운의 사람은 행운이 많고 운이 좋다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운이 좋으면 생활도 즐겁고 편리할 것 같습니다. 영어로 대화를 할 때도 ‘You are very lucky’라는 말을 들을 때 기분이 굉장히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lucky’라는 단어가 제일 좋습니다.
 
*박수민
제가 영어 단어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단어는 ‘kind’입니다. 저는 착한이라는 뜻을 가진 이 단어가 좋습니다. 우리 엄마는 거짓말을 하거나 나쁜 행동을 하는 것을 싫어하셔서 저와 저의 동생에게 항상 거짓말을 하지 말고 착하게 행동하라고 말씀해주십니다. 그리고 착한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어 단어는 ‘kind’입니다.
 
*박시은
제가 영어 단어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단어는 ‘smile’입니다. 왜냐하면 웃는 다는 뜻의 ‘smile’이 저를 기분 좋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웃고 있는 것을 보면 기분이 좋지 않더라도 풀리게 됩니다. 웃는 것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고 기쁩니다. 두 번째로 좋아하는 단어는 ‘lucky’입니다. 운이 좋으면 원하는 것을 더 할 수 있게 돼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단어를 많이 사용할 것입니다.
 
*박주영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어 단어는 ‘family’입니다. 원래 가족이 좋고 소중했지만 이번 캠프로 더 가족의 소중함을 알게 됐습니다. 정말로 부모님이 보고 싶습니다. 또 끈기라는 뜻의 ‘tenacious’를 좋아합니다. 끈기가 있어야 내 목표를 이룰 수 있고 포기하지 않고 찬찬히 헤쳐 나가야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아빠도 항상 끈기가 중요하다고 말씀하셨고 지금 끈기있게 공부를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이정민
제가 가장 좋아하는 ‘birthday’입니다. 생일은 기분이 좋아지는 단어입니다. 그리고 ‘freedom’을 좋아합니다. 자유는 자신이 알아서 자유롭게 생활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 단어도 좋아합니다. 마지막으로 ‘plant’를 좋아합니다. 꽃과 나무가 예쁜 식물은 향기도 좋습니다. 라벤더 같은 꽃은 향기가 좋고 나무는 잎사귀가 멋진 것이 많습니다. 이런 이유들로 저는 이 단어들을 좋아합니다.
 
*임서연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어 단어는 ‘eat out’, 외식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먹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맛있는 뷔페를 찾아가 먹어본 뒤 또 찾아가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 다음으로 좋아하는 단어는 ‘family’입니다. 왜냐하면 ‘family’는 나의 하나뿐인 소중한 웃음바이러스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를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부모님은 저에게 많은 사랑을 주는 소중한 분들입니다.
 
*허재경
제가 좋아하는 단어는 많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단어는 ‘lucky’입니다. ‘lucky’의 뜻은 행운입니다. 제가 살아가면서 이 단어는 굉장히 중요한 단어가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행운으로 복권에 당첨될 수도 있는 기회를 가진 단어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love’라는 단어도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사랑이 우리 가족을 만들어주고 또 사랑을 계속 느끼면서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황채윤
제가 영어 단어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단어는 ‘space’입니다. ‘space’의 뜻은 우주입니다. 우주는 넓고 무한해서 좋습니다. 우주는 4차원의 세계이고 신기한 것이 많습니다. 웜홀과 화이트홀도 아직은 가설이지만 그래도 이것에 대해 더 알고 싶고 정말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오빠에게 우주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듣고 있습니다. 우주에는 신기한 5차원도 있어서 4차원, 5차원, 홀이 있는 우주가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