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60804] 필리핀 영어캠프 인솔교사 송민선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6-08-04 22:19 조회1,468회

본문

 안녕하세요. 10번 빌라 인솔교사 송민선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아이들은 졸린 눈을 비비고 상쾌한 양치를 하며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아침 식사를 하러 식당에 도착 하자 아이들은 토스트기 앞에 줄을 서 식빵이 구워지기를 기다렸습니다. 그 후 맛있게 구워진 식빵을 차례대로 들고 식판에 음식을 담은 뒤, 자리에 앉아 맛있는 아침식사를 했습니다.
 
아침식사를 마친 아이들은 각자의 방으로 올라 갔습니다. 아침 시간임에도 아이들은 목소리가 잘 나오는지 목청 좋게 노래를 부르며 놀았습니다. 자신들의 마음대로 노래를 개사하기도 하며 목청껏 노래를 부르는 우리 아이들은 참 창의력이 풍부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빌라에 휴지가 떨어지는 해프닝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서로 가위바위보를 하여 호텔 카운터에 전화 할 친구를 정했습니다. 아이들은 호텔 카운터에 전화하여 자신들이 원하는 바를 전달하고,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마쳤습니다. 2주 반 동안의 영어 공부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오늘도 아이들은 공부를 하려는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졸리면 자발적으로 일어나서 수업을 듣기도 하고, 이해가 되지 않으면 이해가 될 때까지 물어보고, 모르는 단어를 사전으로 열정적으로 찾으며 수업을 듣는 기특한 우리 아이들이었습니다.
 
오늘 그룹 수업 시간에는 담배와 술을 하는 것이 옳은지 옳지 않은지를 가지고 영어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름대로의 논리를 영어로 풀어내는 아이들을 보며, 영어로 토론까지 진행 할 정도로 우리 아이들이 많이 성장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저녁 시간에는, 액티비티 다음 날이라 공부가 심심하게 느껴졌을 수도 있는 아이들을 위해 산책을 나섰습니다. 산책을 하며 점점 더 활기찬 모습을 찾아가는 아이들의 머리를 하나하나 쓰다듬어 주었습니다.
 
이렇게 밝고, 활기차고, 긍정적이고 현명한 아이들이 있기에 저도 지치지 않고 아이들을 24시간 돌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에 대한 코멘트입니다.
 
김경재: 경재는 이제 수업 시간에 주어지는 연습 문제를 제법 빠른 속도로 풀어냅니다. 모든 교재가 영어로 되어있으니 그만큼 경재의 영어 실력이 늘었다는 증거인 것 같습니다. 자신이 푼 문제가 맞으면 방긋방긋 웃는 경재의 모습에서 경재가 웃음 비타민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대근: 대근이는 수업 시간에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을 정말 잘 합니다. 씩씩하고 큰 목소리로, 그리고 정확한 발음으로 자신감 있게 대답하는 대근이는 항상 선생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아는 것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아는 것을 설명하는 대근이의 모습은 공부 하기를 즐겨 하는 모습입니다.
 
박상인: 상인이는 항상 영어 말하기에 자신감이 있습니다. 수업 태도 점수에서 항상 거의 만점을 받는 상인이는 오늘 수업에서 진중하고 진지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상인이가 진지하게 본문을 읽고 신중하게 문제를 푸는 모습은 상인이가 왜 공부를 잘 하는 학생인지 깨닫게 합니다. 
 
오혜민: 혜민이는 수줍어하지만, 항상 선생님의 눈을 마주치고 선생님의 말씀에 경청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혜민이를 담당하고 계신 선생님께서도 혜민이의 아이컨택이 혜민이를 가르치는 것을 즐겁게 해 준다고 말하시며 혜민이의 수업 태도를 칭찬 해 주셨습니다. 모든 것을 확실히 배우고 싶어 하는 혜민이입니다.
 
임형재: 형재는 오늘 수업 시간에 졸지 않기 위해 스스로 일어나서 수업을 받으며 공부에 열성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모습을 기특하게 보신 형재 담당 현지선생님께서는 형재가 정말 배움에 대한 열정이 있는 친구라며 저에게 형재 칭찬을 해 주셨습니다. 또한 형재는 오늘 푼 연습문제에서 만점을 받았습니다.
 
최준영: 준영이는 이제 제법 문법을 제대로 사용할 줄 아는 모습입니다. 영어 일기를 작성할 때에도 문법이 맞는지 틀린지 스스로 살펴보며, 틀린 것 같으면 선생님께 여쭤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연습 문제를 풀 때에도 단답으로 답을 적지 않고, 문법을 확인하며 항상 문장으로 문제를 풀어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박지민: 지민이는 오늘 Writing 시간에 “환경 보호”라는 주제로 연설문을 작성했습니다. 지민이는수업 시간 동안 연설문 한 문장 한 문장을 설득력 있게, 영어로 또박또박 적어 나갔습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선생님께 여쭤보며, 자신이 한 번 시작한 일은 완벽하게 끝내고 싶어하는 지민이의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홍민주: 민주는 “환경 보호”라는 주제로 작성하는 연설문에 현실적인 대안들을 제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민주는 현실적이고 실천 가능한 대안들을 영어로 망설임 없이 적어 내려갔습니다. 민주 담당 선생님께서, 빠르게 써 내려가는 민주의 연설문을 보며 끊임없이 감탄사를 내뱉으실 정도였습니다.

댓글목록

김경재님의 댓글

회원명: 김경재(bbni2009) 작성일

노는 것도 확실하게! 공부도 확실하게!
정말 짱!!~~~~입니다^^
날로 날로 영어실력이 향상되는구요~^^
모두들 수고했어요~~ㅎㅎ

박상인님의 댓글

회원명: 박상인(net1122) 작성일

(상인파파)
수업태도가 좋은게 너무 다행 이내요 ^^*
항상 긍정적으로 아이들을 봐주셔서 너무 고마워요 !!!!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어요 ~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7) 작성일

경재 어머님 안녕하세요! 경재 영어실력은 정말 많이 향상되었어요.^^ 그리고 경재는 자신의 영어 회화를 위해 틈틈이 선생님들과 대화를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7) 작성일

상인이 아버님 안녕하세요. 상인이가 열심히 하기에 그런 모습이 눈에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대근님의 댓글

회원명: 이대근(musige701) 작성일

참 다행이네요.
영어를 그리 썩 좋아하지 않았는데......
즐기면서 하라고 했는데......
우리 아이들이 조금씩 자신감을 갖고 임할 수 있게 지도해 주심 감사드립니다.
돌아와서도 그 모습 그대로 잘 하기를 바래봅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7) 작성일

대근이 어머님 안녕하세요! 대근이는 오늘 춤 추는 시간에 가장 신나고 열심히 춤 추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