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60728] 필리핀 영어캠프 인솔교사 김정후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6-07-29 22:36 조회1,352회

본문


 오늘은 아이들이 공부를 시작하는 첫날이라서 걱정이 많이 되어서 제가 잠을 못이루었습니다.

아이들이 그래도 아침에 일어나니 많이 밝았습니다.
저에게 웃으며 말을 걸고, 스케쥴을 물어보는 아이들을 보니 웃음이 절로 났습니다.
그룹수업과 개인별 면담수업을 들어가면서 아이들이 어떻게하냐고 물어보는데, 열심히 있는 힘껏 해보라고 했습니다.
그래도 아이들이 대답도 잘하고, 성심성의껏 대답을 잘했습니다.
하루종일 아이들을 쭈욱 지켜보았는데, 저희애들이 그래도 다들 가장 밝고, 잘 웃고, 솔직하게 말을 잘 하는 것 같습니다.
 
쉬는시간마다 이동하면서 아이들을 지켜보고 있으면 너나할것없이 저희애들은 다 서로 친한 것 같습니다.
깔깔거리면서 크게 웃는데 저는 그게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영어수업 4시간하고 점심을 먹고, 8명 다같이 모여 침대에서 뒹굴거리며 쉬다가 또 4시간 영어수업을 듣고 1시간 중1, 중2아이들을 수학을 제가 한문제 한문제 풀면서 모르는 문제 있으면 바로바로 알려주고,
저녁을 먹고, 다시 필리핀 현지 선생님들과 영어다이어리를 적고, 단어 25개를 외워서 시험을 보았습니다. 저녁시간은 시간이 널널한 편이기 때문에 너무 조아서 아이들을 공부시키지 않고,
할땐 하고 재밌게 떠들땐 떠들게하여 아이들이 공부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최대한 서로 웃기면서 재밌게 화목한 모습을 보니 제가 다 기쁩니다.
아이들이 제 사진기를 빌려가서 서로서로 찍어주는데 이른바 엽기사진을 자기들끼리 찍고 서로 보여주면서 웃습니다.
 
자기전에 저녁 점호를 받았습니다.
저는 오늘 아이들이 공부하는 것을 보고 며칠지나면 영어도 잘 하고 오늘처럼 더 잘 웃고 놀러도가고 영어공부도하고 수학도 가르쳐줄 생각을 하니 기쁩니다.
아이들이 하나같이 다 친해져서 웃긴표정도 짓고, 웃긴 얘기도 잘하고, 서로 의지 하고 얘기 나누는 것을 보니 막역하게 친해진 것 같습니다.
 
오늘 아이들을 보면서 느낀 점이 하나같이 영어가 어렵다고 하는데, 제가 유심하게 아이들을 지켜보면 긴 시간이지만 정말 열심히 합니다.
이 캠프를 통해서 영어를 친근하게 느끼고 여기 현지 사람들이랑 앞으로 남은 기간 더 친해져서 더 잘지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점호할때 별 스티커를 붙여주는데 별 스티커를 받으려고 노력하고, 점호가 끝나고 이 글을 적는 지금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고 있는 걸 보니 담당 선생님으로서 뿌듯뿌듯합니다.
담당선생님이라고 저를 가장 잘 챙겨주는 아이들을 보며 늘 아이들에게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녁에 갑작스럽게 비가오는 바람에 배드민턴은 다음을 기약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의 장래희망을 물어보아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재홍 저의장례희망은 스포츠해설가입니다왜냐하면 저는 스포츠를 구경하고 좋아하기 때문에 스포츠 해설가가 되고 싶습니다스포츠해설가가 되려면 그것에 대한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제가 스포츠해설가가 되고 싶은 동기는 원래 운동선수가 되고 싶었지만 너무 힘들것같아서 꿈을 바꾸어보기로 했는데 바로 생각난 것이 스포츠 해설가였습니다제가 존경하는 스포츠해설가중 한명은 허구연입니다왜냐하면 허구연해설위원은 스포츠해설가로서 해설을 잘하고있기 때문입니다.


준빈 저의 장레희망은 요요아티스트입니다왜냐하면 요요를 가지고 돌리는 것이 아주 재미있기 때문이다.그 이유는 요요문화란 것은 재미있어서 입니다.저는 시온아리아라는 일본 아시아 챔피언을 좋아합니다.


지호 장례희망은 경찰관이 되고 싶습니다그 이유는 경찰관은 사람을 멋지게 지키셔 경찰관이 되고 싶었습니다.


형배 - YouTuber 입니다 YouTuber 이가 되려면 영어공부를 많이 해야하고 또 사람들을 위하여 더욱더 노력해야하며 그 게임을 자세히 조사하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노력과 재미를 선보이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시청자를 재미있고 즐겁게 하는 사람이 돼야하며 욕설이나 나쁜 말을 써지 않아야합니다.


시우 나의 장래희망은 돈을 많이벌고 보람있는 직업을 하고 살아가는 것입니다돈을 많이벌으면 자신이 하고 싶은일 있는 일을 할수있기 때문입니다그러므로 이러한 좋은 직업 을가지고 으리으리 한 집에서 사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성환 나의 장래희망은 바로 선생님입니다왜냐하면 선생님은 퇴근도 빨리하고 어린이들과 같이 학교에서 생활을 하며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그리고 다른 사람을 가르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그래서 저는 공부를 잘해야지 되는 직업의 특성을 이용하여 공구를 열심히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싶어요저는 이런 직업과 도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선생님 꼭 되고 싶어요....


예준 - 저의 장래희망은 만화가입니다왜냐하면 웹툰이랑 만화를 많이 보고 그것에 대해 많이 생각해보곤 합니다나중에 제가 웹툰 작가가 됐을 때 최고의 작가가 되고 싶습니다최고의 작가가 되기 위해 열심히 그림연습도 많이 하고 국어도 많이 공부하고 만화가가 되기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승민 저의 장래희망은 건축가입니다솔직히 처음엔 돈을 많이 벌기위한 직업을 찾게 되었는데 지금은 내가 진짜 좋아하는 분야에서 찾게 되었다건축가라는 직업을 꿈꾸게 된 이유는 나의 취미로부터 찾게 되었다나의 취미가 건담 만들기인데 나는 무언가를 만들어 결과가 있을 때 쾌감이 있어서 그런 꿈을 가지게 되었다그래서 나는 더욱 더 노력할 것이다.

내일은 토요일이지만 평일과 똑같이 공부를 열심히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이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응원 많이 해주십시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