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60126] 필리핀 영어캠프 인솔교사 정다빈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6-01-26 10:36 조회1,213회

본문

 안녕하세요. 10번 빌라 인솔교사 정다빈입니다.
 
오랜만에 비가 지속되는 하루입니다. 덕분에 아이들 무더위도 잊을 수 있는 날이었습니다. 하나 둘 가디건을 입고 시원한 비를 맞이하였습니다. 매일매일 돌아가던 에어컨도 오늘은 잠시 쉬었답니다.
 
비가 왔지만 평소와 다름없이 오늘도 아이들은 아침 일찍 일어나 준비를 하였습니다. 깨끗하게 씻고 가방을 챙겼습니다. 아침을 든든히 먹고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비가 내리다보니 아이들의 사진도 마음껏 못 찍었네요. 하하하. 
 
점심때는 때마침 전을 구워주셨답니다. 비오는 날에 전이라니! 저도 막걸 리가 엄청 땡기더라구요!!! 그래도 사랑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참고 또 참았답니다. 
 
4주 친구들이 수업을 거의 마무리단계에 다다르고 있어서 전체적으로 아이들이 아쉬움 속에서 지내고 있답니다. 한 달이라는 시간은 아이들에게 많은 정을 남긴 시간이었나 봅니다. 저녁 시간 마다 짬짬이 모여 대화를 나누려는 모습이 안쓰럽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저도 너무 아쉬웠답니다.
 
아이들 모두 정상수업을 마무리 하고 영어단어를 외우고 다이어리를 쓰고 취침에 들어갔습니다. 
 
내일은 현지 사정상 액티비티 일정이 약간 변동이 될 것 같습니다. 여태 오지 않은 비가 한꺼번에 몰아 내리고 있는 것 같네요.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함이니 아이들이 더욱 좋아할 액티비티로 내일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한국에 돌아갔을 때의 목표 다짐에 대해 말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김민지
영어 문법을 열심히 공부하고 리스닝 이나 리딩 은 할 수 있는 만큼 열심히 하고 최선을 다해서 공부해야겠다. 아매 중학교 여서 힘들겠지만 최대한 열심히 수학이나 국어도 성적을 유지하고 예체능 쪽에서도 열심히 하여 내가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을 찾아 장래희망을 결정해 한 곳에만 집중하고 싶다.
 
★ 노경인
한국에 가면 영어 회화는 어느 정도 이곳에서 많이 했으니까 이젠 가면 영어 문법을 끝낼 수 있도록 영어 문법 책 이나 동영상을 통해 학습 하겠다. 또한 평소 부족했던 과학 같은 과목을 더 공부하고 저번년도 보단 더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봄 방학 안에 준비 하겠다.   
 
★ 문예지
한국에 가면 정말 공부만 할 것이다. 학교=6시간 학원=2시간, 집=2시간으로 공부를 할 것이다. 1년 뒷면 중학교이니 정신 바짝 차리고 공부하기로 나 자신에게 약속했다. 공부 사이트도 만들고 다높이도 하고 복습&예습, 배움 노트도 쓸 것이다. 정말 학교에서는 공부 열심히 하고 쉴 때는 쉬고 알차게 살 것이다.
 
★ 신희진
한국에 가서 공부를 한다면 무조건 열심히 할 것이다. 여기에 와서 뭐든지 규칙 적으로 행동 하다 보니깐 규칙적인 습관이 든 것 같다. 여기에서는 9시간~10시간 정도 앉아서 공부하다 보니 앞으로도 이렇게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 또 한국에 가면 항상 영어를 좀 중심적으로 완전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그리고 중학교에 들어가면 노트 정리도 열심히 하고 암기도 열심히 해야겠다. 
 
★ 우근영
내가 한국에 가서 다짐할 점 첫 번째로 여기 와서 수학을 조금 밖에 안 해서 수학을 못 하는데 한국 가서 문제집을 많이 풀고 수학을 더 열심히 할 것이다. 두 번째로 영어 발음을 조금 더 연습해야겠다. 발음이 정확하지 않은 것들이 많다. 다짐을 꼭 지키자.
 
★ 유가온
나는 한국에 가면 먼저 엄마를 졸라서 프랑스어를 배우고 싶다. 나는 한국에 가서 프랑스어를 배운다면, 그것을 배우고, 나는 수학에도 열중할 것 이다. 나는 가서 문제집 같은 것을 풀고, 프랑스어 같은 경우는 학원을 갈지, 스스로 프로그램을 깔아서 공부할지 모르지만, 열심히 하겠다.
 
★ 이수민
학업에 대한 다짐은 나는 강아지를 사기위해 사회 책 공부를 열심히 하고 사회 시험을 100점 맞은 뒤에 강아지를 살 것이다. 엄마아빠도 허락했으니까 될 것이다. 그 다음으로는 나는 과학 공부를 할 것이다. 과학 공부는 100점 맞을 정도까지만 공부하고 싶다. 나는 세상을 살면서 최선을 다하고 쿨 하게 살 것이다.
 
★ 최지원
나는 한국에 가면 할 학업 다짐은 수학공부를 더 열심히 하겠다. 왜냐하면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과목이라 공부하기도 쉽고 제일 중요한 과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영어 캠프에 2번이나 다녀왔으므로 영어 실력도 더 늘게 하고 싶다. 남은 기간 동안 더 열심히 해서 시험도 더 잘 보고 싶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