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60114] 필리핀 영어캠프 인솔교사 고현창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6-01-14 09:54 조회963회

본문

   태영이, 준영이, 이선이, 예준이, 왕욱이, 정원이, 동명이 부모님 안녕하십니까? 9번 빌라 인솔교사 고현창입니다. 오늘은 필리핀 영어캠프에서의 정규수업을 진행한 날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화창하고 새들이 지저귀는 아름다운 세부였습니다. 아침에 그늘은 정말 좋은 봄 날씨 같답니다. 오늘 아침도 6시 반에 잘 일어난 아이들은 가볍게 씻고 7시에 여전히 아침부터 힘이 넘치는지 뛰어가서 아침밥을 먹었습니다.
 
 아침밥으로는 토스트, 계란후라이, 소시지, 미트볼, 짬뽕 국물, 밥이 나왔고 아이들 모두 잘 먹었습니다. 아침을 먹고 숙소로 돌아와서 수업 준비도 하고 수학숙제를 하며 시간을 보냈답니다. 7시 50분이 되고 다들 오전 수업을 위해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오전 수업이 11시 50분까지 진행이 되고 점심밥을 먹었습니다.
 
 점심밥으로는 낚지볶음이 나왔는데 아이들이 매콤한 음식을 좋아해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점심밥을 다 맛있게 먹고 우리 빌라로 돌아와서 조만간 있을 잉글리쉬 페스티벌에서의 장기자랑연습도 하고 남은 간식을 먹으며 시간을 보냈답니다. 어느새 시간이 12시 50분이 되었다며 아쉬워하며 오후 수업을 들으러 떠났답니다. 오후 수업이 4시 50분까지 진행이 되고 오늘은 수학 수업을 했습니다. 모두 숙제도 다 하고 열심히 수업듣는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했답니다.
 
 수학 수업이 끝나고 저녁밥을 먹었는데 저녁으로 치킨이 나왔습니다. 아이들 모두 엄청 잘먹고  요리사분께 더 튀겨달라고 주방에 가서 영어로 조르는 모습을 보니 참 뿌듯했답니다. 저녁을 먹고 쉬는 시간에 춤 연습을 열심히 하다가 보충수업을 들으러 갔답니다. 춤 추는 모습을 보면 어찌나 귀엽던지 정말 어머니, 아버지께 직접 보여드리고 싶답니다. 보충수업을 9시까지 진행하며 단어 테스트를 보았고 오늘도 우리 빌라 아이들 모두 통과했답니다. 어찌나 기뻐하던지, 모두들 기특한 녀석들이랍니다. 보충수업 사이인 8시엔 간식으로 초코바가 나왔는데 다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9시부터는 주말에 있을 장기자랑 준비와 수다를 떨며 시간을 보냈고 10시에 점호를 하고 춤 연습을 열심히 하다가 방금 다들 잠자리에 들었답니다.
 
태영
 오늘 태영이 컨디션은 좋았습니다. 오늘 진행한 리딩 수업을 들을 때 선생님과 퍼즐 맞추기 게임을 했는데 다른 친구들과 참 재밌게 했답니다. 그리고 그래머 시간에 원어민 선생님께서 문제를 정확하게 풀었다고 칭찬했습니다. 수업도 잘 듣고, 캠프를 즐기고 또 빌라 동생들을 잘 챙기는 태영이를 보고 있으면 참 든든하답니다.
 
준영
 오늘 준영이 컨디션은 보통이었습니다. 오늘 진행한 그룹 수업 들을 때 스피드 퀴즈를 했는데 약간 허둥대긴 했지만 곧 잘했고 깔깔 웃으며 재미있게 했답니다. 또 토론 수업 때 원어민 선생님께서 활동적이라고 칭찬했답니다. 준영이도 태영이와 마찬가지로 수업도 잘 듣고 또 즐기고 정말 잘 지내고 있습니다.
 
이선
 오늘 이선이 컨디션도 좋았습니다. 오늘 진행한 그룹 수업 중에 다른 친구들과 OX퀴즈를 했는데 문제도 잘 맞줬고 그래서 그런지 수업 내내 표정에서 웃음이 사라지질 않았답니다. 또 토론 수업에서 로버트 선생님께서 이선이가 매우 노력을 하고 참여적이라고 칭찬을 했습니다. 노력도 정말 많이 하고 캠프도 즐기고 있고 공부도 즐기는 멋진 아이입니다.
 
예준
 오늘 예준이 컨디션은 보통이었습니다. 리딩2 수업에서 발음이 좋다며 칭찬을 들었답니다. 그리고 예준이는 오늘 수업시간 마다 저에게 들은 무서운 이야기를 선생님들에게 영어로 해줬는데 모두를 놀래키며 분위기을 즐겁게 했답니다. 제가 한글로 해준 이야기를 즉석으로 영어로 바꿔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고 대단한 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왕욱
 오늘 왕욱이 컨디션은 좋았습니다. 스피킹 수업에서 선생님과 신문지를 가지고 월드서치를 했는데 완전 재미있었는지 얼굴에서 웃음이 사라지질 않았답니다. 또 토론 수업에서 로버트 선생님께 용기가 있다고 칭찬받았답니다. 영어 발음이 좋은 아이들을 7명을 뽑아 일요일에 있을 잉글리시 페스티벌에서 발표를 하는데 왕욱이가 하게 되었습니다. 걱정을 좀 하곤 있지만 부모님께서 응원을 해주시면 더욱 열심히 잘 할 것 같습니다.
 
정원
 오늘 정원이 컨디션은 좋았습니다. 오늘 진행한 토론 수업에서 로버트 선생님과 이야기를 했는데 정말 신나게 대화를 했답니다. 또 1:1 수업할 때 원어민 선생님이 거북이라고 별명을 지어줘서 쑥스러워 했습니다. 그래머 시간에는 선생님이 잘생겼고 문법 문제도 잘 맞춘다고 칭찬을 했답니다. 캠프에 적응도 잘했고 수업도 즐겁게 잘 참여하고 있고 건강하게 잘지내고 있습니다.
 
동명
 오늘 동명이 컨티션은 좋았습니다. 오늘 진행한 토론 수업에서 정원이와 함께 로버트 선생님과 이야기를 했는데 정말 재밌게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이제 수업도 아주 잘 즐기고 있고 선생님들과도 많이 친해져서 즐기고 있답니다. 또 리딩2 수업에서 문제를 잘푼다며 칭찬받았답니다. 놀 때 놀줄 알고 공부할 때 공부할 줄 아는 멋진 아이입니다.
 
오늘의 코멘트는 수업을 듣는 아이들을 지켜보면서 생긴 일과 느낀점입니다. 아이들 모두 건강하고 캠프 자체를 즐기고 있어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내일도 정규수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국은 전국 곳곳이 빙판길이라는데 모두 낙상 조심하시고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