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영국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영국

캠프다이어리 영국

[130809] 영국 캔터베리4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3-08-09 09:31 조회906회

본문

안녕하세요. 영국 인솔교사 조승아, 이상범, 강지훈입니다.


오늘은 아침에 이슬비가 내렸습니다. 이슬비가 내려서 그런지 오늘 아침에는 서늘했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난 아이들은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따뜻하게 옷을 입고 아침을 먹기 위해 방에서 나왔습니다. 오늘 아침은 소세지와 빵, 시리얼, 과일 등이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든든하게 아침을 먹고 각자 수업으로 들어갔습니다. 오늘 오전 수업으로는 문법 수업 또는 어떤 상황을 상상하여 친구들과 대화하는 형식 등의 수업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새로 온 친구들을 위해 쉬는 시간 동안 화재 대피 훈련을 하였습니다. 아이들은 화재 대피 사이렌이 울리자마자 담당 선생님의 지시 아래 같은 반 친구들과 교실에 빠져 나와 학교 앞 운동장에 모였습니다. 다행히 오전 수업 중에 비는 그치고 해가 떠서 아이들이 야외에서 화재 대피 훈련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대피 훈련이 끝나고 아이들은 다시 담당 선생님과 함께 교실로 들어가서 오전 수업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오전 수업이 끝나고 나니 서늘했던 아침과 달리 따사로웠습니다. 아이들은 점심으로 감자 튀김과 생선 튀김, 파스타, 샐러드 등을 먹고 쉬는 시간을 갖았습니다. 오후 수업으로는 Sport 및 댄스 활동이 있었습니다. 날씨가 따사로워 아침에 긴팔, 긴바지를 입은 아이들은 다시 시원한 옷으로 갈아입었습니다. 오늘 Sport 및 댄스 활동으로 첫 시간에는 댄스를 배웠습니다. 남자, 아이들 모두 댄스 실에 모여 Gintare라는 현지 선생님에게 살사라는 댄스를 배웠습니다. 처음에는 손동작 하나 하나 어색했던 아이들은 Gintare 선생님 지도하에 여러번 댄스를 추다 보니 댄스에 적응한 아이들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어색해서 댄스 활동하기 싫다던 아이들은 어느새 어느 친구들 보다 더 댄스 활동을 즐겼고 어느 덧 아이들 이마에 땀이 송글송글 날 정도로 재미있게 춤을 추었습니다. 오후 2번째 활동으로는 Sport 수업을 하였습니다. 아이들은 배드민턴, 탁구, 축구, 농구 등의 Sport 활동에 참가 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각각 스포츠를 1시간 정도 즐긴 후에 저녁 먹기 전까지 잠깐의 휴식을 갖았습니다.

 
 오늘은 금요일이기 때문에 저녁으로 바비큐 파티가 있었습니다. 저녁은 치킨, 핫도그, 햄버거, 샐러드 등이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오후에 댄스 활동과 Sport 활동을 해서 그런지 대부분 아이들은 2그릇을 먹었고 몇몇 아이들은 3그릇 까지 먹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맛있게 저녁을 다 먹을 때쯤 후식으로 아이스크림도 나와 아이스크림으로 맛있었던 저녁시간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오늘 Evening Activity로는 마피아 추리게임을 하였습니다. 마피아 추리게임은 어떠한 사건을 제시하여 그 사건을 본 목격자들에게 질문하며 사건의 범인을 추리하는 게임이였습니다. 아이들은 1조당 6명씩 모여 학교 운동장에 곳곳에 위치하여 있는 목격자들에게 뛰어다니며 질문을 하며 범인을 추리하였습니다. 다들 자기가 속한 조가 가장 먼저 범인을 맞추기 위해 열심히 뛰어다녔고 목격자들에게 영어로 예리한 질문까지 하며 목격자들을 당황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어느덧 시간이 지나 한, 두 조가 범인을 찾았고 Evening Activity가 끝날 때쯤 모든 조가 범인을 찾게 됨으로써 Evening Activity가 끝나게 되었습니다.
 이제 5일 후면 모든 캠프가 끝나게 됩니다. 아이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캠프 생활을 마무리 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김영윤

오늘은 오전 수업시간에 여러나라 친구들이 함께 공부하는 만큼 서로의 전통 문화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모두가 하나가 되어 수업시간에 즐겁게 공부하는 영윤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 2교시에는 중국인 친구들과 수업이 시작되었는데 중국인 친구들이 질문에 열심히 대답하는 것을 보고는 선생님께서 대답하지 못한 우리 아이들에게 조금은 서운하게 대했나봅니다. 그래서 서운해 했던 우리 영윤이^^ 하지만 다음에 더욱 더 열심히 대답해서 선생님께 인정받을 수 있는 친구들이 됬으면 합니다. 오늘 오후에는 우리 아이들 모두 즐거운 댄스 수업과 농구를 하니 몸과 마음도 함께 건강해 지는 것 같았습니다.


김규식

오늘은 우리 아이들이 모두 댄스수업에 들어가 신나게 몸을 흔들었습니다^^ 여러가지의 춤을 배웠는데 우리 규식이는 다른친구들이 어려워했던 살사가 오히려 더욱 신나고 자신과 잘 맞았던 것 같다고 합니다. 신나게 몸을 흔들고 스트레스도 풀며 기운이 넘치는 우리 규식이는 형들과 배드민턴을 치겠다며 배드민턴 채를 들고 멋진 경기를 했습니다. 형들과 경기를 해서 그런지 아쉽게도 실력 차이가 컸지만 끝까지 열심히 해주었답니다. 오늘 저녁에 열린 액티비티에서는 토비의 살인범을 찾는 게임을 했는데 서로가 서로를 의심해서 답을 찾아내기가 너무 어려웠지만 끝까지 열심히 찾아준 우리 아이들이 첫번째로 답을 말해서 우승을 했답니다!


백서빈

오늘은 너무나 맛있는 바베큐를 먹었는데 배불리 먹고도 또 치킨 하나를 더 먹은 우리 서빈이^^ 먹고 힘을 내서 오늘 하루도 기분 좋게 마무리를 했습니다. 오늘 오전 수업시간에는 돈에 대해서 공부를 했는데 돈의 소중함도 알게되고 즐거운 게임을 통해 영어를 배우게 되니 더욱 더 신나는 영어공부가 되었다고 합니다. 오늘 오후 액티비티에서는 우리 아이들과 함께 모두 댄스수업을 했습니다. 살사도 배우며 서빈이도 신나게 몸을 흔들었습니다. 신나게 춤을 추고 나서 기운이 넘치는 우리 서빈이는 테니스 라켓을 잡고 멋진 테니스 경기도 보여주었습니다. 점점 테니스 실력이 늘어 기분이 좋은 서빈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열심히 경기를 해 땀이 많이 흘렀지만 씻고나니 그 개운함이 너무 좋았다고 합니다.


서인혁

오늘은 오전 수업에서 8000파운드를 가지고 무억을 할건지에 대해 토론을 했습니다. 반 친구들이 발표를 했는데 우리 인혁이와 호준이가 제일 발표를 잘 했다고 뿌듯해 하는 인혁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 인혁이는 8000파운드를 가지고 아이패드를 사고 하와이로 여행을 가며 남은 돈으로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기부를 하고 싶다고 했답니다. 우리 인혁이 친구인 호준이는 맥북을 사고 나머지 돈은 주식을 하고 싶다고 말을 했다고 합니다^^ 다음 수업시간에는 두사람이 팀이되여 영어문장을 외우고 다른 한 사람이 문장을 받아적는 게임도 하며 즐거운 수업시간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녁에 열린 토비를 죽인 살인범 찾기 게임을 했는데 여러사람의 알리바이를 듣고 범인을 찾는 게임이였는데 너무 어려웠다고 합니다.


이수연

오늘은 오전 수업시간에 직장에 대해서 배웠는데 선생님께서 직장인의 현실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며 아이들이 함께 이 현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갖었답니다. 즐거운 게임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즐거운 방법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수업이 진행되었는데요, 오늘도 즐거운 의자게임으로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는 수연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2교시에서는 자신의 대한 질문을 종이에 써서 서로 물어보며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서로 알아가며 종이를 랜덤으로 나눠주어 그 주인을 찾아가는 게임도 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우리 아이들이 오후 액티비티로 즐거운 댄스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신나게 몸도 흔들며 여러가지 춤을 배웠는데 수연이가 아쉽게도 춤에 약하다고 하여 운동을 선택하고 열심히 테니스를 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임승연

오늘은 오전 수업시간에 로또에 당첨이 되면 무엇을 할지에 대해 고민을 하며 친구들과 토론을 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우리 승연이의 생각도 멋졌지만 다른 친구들의 생각도 들어보니 다양하고 멋진 생각에 승연이도 생각이 바뀌였다고 합니다. 여러 시각 그리고 생각으로 우리 아이들이 더욱 더 많은 것을 배워나가고 있는 것 같아 대견스럽고 멋집니다. 오늘은 오후 액티비티로 우리 아이들이 모두 댄스수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공부한 만큼 몸도 신나게 흔들었답니다. 여러가지의 춤도 배웠는데 그 중 살사 춤을 처음 배운 승연이는 어색했지만 춤을 추다 보니 신나고 멋진 춤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저녁에 열린 액티비티에서는 토비를 죽인 살인범을 찾는 게임을 했는데 이리 저리 뛰어다니며 여러 선생님들의 증언을 듣고 범인을 찾기가 쉽지않았지만 추측하며 알아가는 재미가 있어 즐거웠다고 합니다.


정수형

오늘은 다른 날보다 더욱 더 맛있었던 식사! 특히 바베큐때 굉장히 맛있게 먹고 기운이 나서 오늘 더욱 즐거운 수형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오늘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오늘 수업시간에는 1000파운드가 있다면 무억을 할지에 대해 고민을 하고 다른 친구들의 생각도 들어보며 토론을 하는 시간을 갖었다고 합니다. 우리 수형이는 하고싶은게 없다고 조금은 아쉬운 답을 했지만 다른 나라 친구들의 여러가지의 다양한 생각들을 듣고 나니 생각이 바뀌였다고 합니다^^ 우리 수형이는 부족함이 없이 열심히 저축을 해서 부유하게 살아가고 싶다고 다시 생각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은 저녁 액티비티에서 토비를 죽인 살인범을 찾는 게임을 했는데 여러명의 증언을 듣고 범인을 찾는 것을 어려웠지만 열심히 게임에 참여하는 우리 수형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시간 동안 우리 수형이가 조금은 더 적극적으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잘 인솔하겠습니다.


정채안

오늘은 오전 수업시간에 새로운 선생님이 들어오셨다고 합니다. 새로오신 선생님이 정말 마음에 들어 기분이 좋은 채안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기분이 좋은 만큼이나 맛있는 바베큐 식사도 하고 열심히 수업시간에 참여하였답니다. 오늘은 우리 아이들 모두 함께 댄스 수업시간을 들었습니다. 살사 춤을 배우며 처음엔 몸을 흔드는게 어색하고 어려웠지만 춤을 신나게 추다보니 살사 춤의 매력에 빠져들었답니다. 오늘 저녁에 열린 액티비티에서는 토비를 죽인 살인범을 찾는 게임을 했습니다. 여러 스탭선생님의 증언을 듣고 우리 아이들이 추측을 하며 범인을 찾아가는 것이였는데 열심히 뛰어다니며 참여해준 우리 아이들이 첫번째로 범인을 찾게되었습니다. 멋지게 1등도 하며 아주 기분좋은 하루로 시작하여 마무리한 우리 채안이의 하루였습니다.


조재원

오늘은 오전 수업시간에 로마에서 어린이들이 숨박꼭질하는 글을 읽고 문제를 풀었다고 합니다. 새로 온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풀어나가는 게 조금은 어려웠지만 함께 풀어나가니 혼자 풀어 나가는 것보다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 동안 정이 들었던 아담 선생님이 계시는데 러시아로 다시 돌아가신다고 하셔서 아담 선생님의 즐거운 수업이 오늘이 마지막이라서 많이 아쉬워하는 재원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내일은 또 멋진 선생님이 오셔서 재원이의 마음에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우리 아이들과 함께 댄스 수업도 하며 운동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녁에 열린 액티비티에서는 토비를 죽인 살인범을 찾아내는 게임을 했는데 여러사람의 증언을 들으며 추측을 해 범인을 찾아나가는 것이였는데 어려웠지만 열심히 참여하는 재원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한채연

오늘은 오전수업에 정말 좋은 선생님 2분이 새로 오셨습니다. 레이첼 선생님은 말이 많았고 아담선생님을 즐거운 게임을 많이 해주셔서 너무 좋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말 아쉬웠던건 우리 채연이 반을 맡아 주셨더 배서니 선생님께서 떠나셔서 너무 아쉬워 하는 채연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피노키오에 대한 글을 읽고 문법을 배웠다고 합니다. 아담 선생님과는 스노우 볼을 만들어서 던지며 게임을 하고 알파벳 게임, 그리고 마지막으로 행맨게임도 하며 너무나 즐거운 수업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오늘은 오후 액티비티에서 아이들과 함께 댄스수업을 들었습니다. 모두들 몸을 신나게 흔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춤을 추고 난 후에는 테니스도 치며 활기찬 하루를 보내는 채연이를 볼 수 이었습니다. 저녁에 열린 액티비티에서는 토비를 죽인 살인범을 찾는 게임을 했는데 여러사람의 증언을 듣고 우리 아이들이 그것을 추측하여 범인을 찾아나갔는데 방향을 잘 잡아갔던 우리 채연이 팀이 첫번째로 범인을 찾아내어 1등으로 우승도 했답니다^^
 

댓글목록

김영윤님의 댓글

회원명: 김영윤(kyy5395) 작성일

영윤아,괜찮아!!  Cheer up!!!! 원어민에 가까운 영어를 구사하는 누나가 옆에 있었다면 멋지게 대답했을텐데.^^ 실력의 한계를 느끼지? 많이 느끼는 것이 어쩜 더큰 공부가 된단다.
어차피 나중에는 나가서 공부를 해야하니 좋은 경험한다 생각하렴.
아들 끝까지 Cheer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