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영국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영국

캠프다이어리 영국

[120803] 영국 켄터베리4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2-08-03 07:24 조회780회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김민지입니다.

이번 주는 English in Action week입니다. 저번 주에는 아이들이 끼를 발산하는 주였다면, English in Action week는 아이들이 각자 나라의 문화나 역사, 그리고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많은 이야기도 나누고, 직접 켄터베리 시내에서 사람들에게 설문조사를 나가기도 합니다. 그리하여 한 주가 끝나는 날 아이들 앞에서 자신이 준비한 자료를 바탕으로 발표를 하는 주입니다. 


새로운 주제로 수업이 진행 되자 아이들은 지난 주 보다 더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설문지를 만들기도 하고 어떤 주제로 할지 정하는 모습도 보여 주었습니다. 오전수업이 끝난 후 오후 수업에는 다른 반 아이들과 한 반에 모여서 함께 수업이 진행 되었습니다.


저녁식사 시간에 주어진 자유시간 남자아이들은 뛰어 놀기 바빴고, 여자 아이들은 각자 자신들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늘 Evening Activity는 Egg Challenge입니다. 팀을 이루어 팀마다 주어진 돈으로 물건을 사고, 그 물건으로 날 달걀을 보호 할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드는 것입니다. 제한 시간 안에 만든 후 높은 곳에서 떨어뜨렸을 때 계란이 깨지지 않는 팀이 우승하는 게임입니다.


여자 아이들과 남자아이들이 팀이 나뉘고, 1차에서 여자아이들의 계란은 깨지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남자 팀은 계란은 깨지지 않아 2차에 진출 할 수 있었습니다. 2차에서는 다른 모양으로 계란을 보호하였고, 2차에서도 역시나 계란이 깨지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의 마지막 관문은 건물 2층 높이에서 떨어트려 계란을 깨지지 않게 하는 것 이었습니다. 아이들은 머리에 머리를 맞대어 낙하산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다른 팀의 달걀이 다 깨지고 우리 아이들의 차례가 돌아왔습니다. 긴장되는 순간! 다른 팀의 달걀이 빠른 속도로 떨어지는 것과는 달리 우리 아이들의 낙하산 계란을 깃털이 떨어지듯 천천히 내려왔습니다. 대기하고 있던 staff가 포장을 뜯어 달걀이 멀쩡한 것을 확인 하자 아이들의 환호성이 터졌습니다. 구경하던 Staff들도 깜짝 놀란 듯 우리 아이들에게 엄지 손가락을 들어 보이며 박수를 쳐주었습니다. 그 모습에 어깨가 으쓱해졌습니다.


큰 아이들은 축구 대회에 나갔습니다. 이탈리아 아이들과 팀을 이루어 6명이 한 팀으로 뛰는 미니 축구대회 입니다. 총 4팀이 출전하여 우리 아이들이 속한 팀은 준우승을 차지 했습니다. 축구가 끝난 후 아이들은 저에게 와서 준우승을 하고, 결승전에서 골을 넣었다면서 하이 파이브를 하는 모습이 너무 자랑스러웠습니다.

오늘 아이들은 너무나 뿌듯한 마음으로 하루를 정리하였습니다.^^

 

 

강민기
영어수업에서 잘 참여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eniors Level로 14살 이상의 아이들로 구성되는 반입니다. 문법이나 단어 보다는 아이들이 여러 가지 주제로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는 토론식 위주의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강신율
문법은 한국에서 기본기가 잘 다져져 있기 때문에 수업에 어려움을 없다고 합니다. 수업진행에 있어서 이해하거나 자신의 의견을 잘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어를 더 보충해야 할 필요성이 느껴집니다.


김관용
현재 수업 하고 있는 Level이 관용이에게 잘 맞습니다. 활달하게 Activity를 하는 것 만큼이나 수업을 열심히 듣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하는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수업시간에 Speaking을 좀 더 집중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선관
팀에서 제일 어리지만 수업시간에는 다른 형들 못지 않게 잘 참여하고, Speaking에 대해 자신감이 넘치는 선관이 입니다. 단어가 부족한 부분이 있어 선생님의 말씀을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가끔 있으나, 이 부분은 수업이 진행될수록 나아질 거라 생각됩니다.


김준형
준형이는 현재 진행되는 Level이 잘 맞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문법이나 듣기, Speaking능력도 좋으며, 수업시간 아이들과 이야기도 잘 하고 있습니다. 수업이 진행 되면서 담당 선생님께서 지금보다 조금 더 난이도 있는 문법으로 가르쳐 주실 것입니다.


김지원
문법부분에 있어서는 수업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단어가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어 수업 중간중간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이 부분은 수업이 진행될수록 단어들이 반복 되기 때문에 나아질 것입니다. Speaking에 대한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김혜윤
현재 수업이 진행되는 Level이 혜윤이에게 적절합니다.  Speaking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여, 게임을 통하여 자신감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 부족한 부분인 문법에 조금 더 신경 써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유준수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준수에게 쉬운 부분도 있긴 하지만, 담당 선생님께서 조금 더 난의도 있는 문법이나 단어를 통하여 준수가 수업을 받을 것입니다. Activity 활동도 처음과는 눈에 띄게 잘 참여하고 있습니다.^^


윤채원
현재 수업 받는 Level이 채원이에게 잘 맞습니다. 수업 태도나 듣기능력도 좋습니다. 하지만 자신감이 부족하여 수업시간 Speaking을 잘 하지 않는 모습이 보입니다. 수업시간 중 게임이나 Activity를 통하여 자신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나희
수업에 대한 이해력도 좋고 단어의 수준이나 수업 Level도 잘 맞습니다. 오늘 수업 중에 배운 문법을 약간 헷갈려 하기도 했지만, 수업을 들으면서 선생님의 설명에 다시 잘 이해를 했다고 합니다.^^ 


이은혜
담당 선생님께서 Level을 바꿔 주셨습니다. 내일 은혜가 해당되는 11-14살 나이의 아이들 그룹인 Juniors Level안에서 Juniors Level 2에서 3-4로 바뀌게 될 예정입니다. 토론 수업이나 수업 중 자신의 의견을 잘 표현합니다.


이진엽
영어 수업시간 듣기와 말하기 실력이 좋으며, 응용력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수업시간에 이루어지는 문법에 관한 부분이 조금 부족합니다. 스스로가 문법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더 노력하겠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최지선
지선이는 듣기나 말하기, 문법에 관련된 부분 보다는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주는 것이 가장 필요합니다. 지선이가 영어수업에 대해 자신감과 재미가 생길 수 있도록 English in Action week에는 제가 부분적으로 함께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최진혁
수업에 집중을 잘하고, 이해력이 좋습니다. 하지만 자신감이 부족하여 Speaking을 집중적으로 향상시킬 필요성이 느껴집니다. 수업시간에 진행 되는 게임과 평소 다른 나라아이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자신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